최대호 안양시장이 11일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민선7기 안양시 슬로건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이 도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11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대호 시장은 ‘2019 소비자가 뽑은 한국의 영향력 있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은 시민, 스마트, 행복이라는 세 가지 핵심가치를 통해 시민을 행복으로 이끈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첫 번째 키워드 ‘시민’은 안양시민이 안양시정의 주인이 돼 정책에 적극 참여하면서 소통하는 도시임을 강조한다.
두 번째 키워드인 ‘스마트’는 4차 산업을 바탕으로 하는 더욱 똑똑해지는 도시임을 강조한다.
세 번째인 ‘행복’은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도시임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안양시는 ▲시민이 주인 되는 안양 ▲가족의 삶을 책임지는 안양 ▲모두 함께 잘사는 안양 ▲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고르게 발전하는 안양을 5대 비전을 정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2019년 새해는 올해 취임과 함께 확정한 슬로건과 5대 비전을 본격화 하는 년도가 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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