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와 사단법인 할랄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연수는 JAKIM(말레이시아 할랄인증 관할기구) 승인 교육과정인 ‘MIHA(Malaysia International Halal Academy) 국제공인 트레이닝 과정’과 국제식품안전협회의 승인을 받은 ‘FSSC 22000(식품안전시스템인증) 심사원 과정’으로 운영된다.
말레이시아 JAKIM은 식품 및 외식서비스 통합교육인 MIHA 과정을 개설하고, 심사를 거쳐 선정된 말레이시아 교육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MIHA 과정을 진행할 UCAM 대학교는 1960년에 설립된 공립대학교로 할랄 관련 연구 및 교육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할랄인증 및 식품안전 관련 자격과 전문지식을 희망하는 무슬림 친화 외식업 종사자 ▲이슬람권 진출을 희망하는 식품제조․유통 기업의 임직원 ▲식품 및 외식․관광 관련학과 교수 등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최초로 실시되는 할랄 외식서비스 관련 해외연수로서 할랄인증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이슬람권 수출 확대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참가자는 국제자격 2개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표준협회 표준인증교육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