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 전경
[시흥=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시흥시가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은 쌀 공급과잉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벼 농가가 다른 작물로 전환하면 보조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지난해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 보조금을 수령한 농지, 지난해 변동직불금 수령 대상 농지, 또는 지난해 벼 재배사실이 확인된 농지다.
재배 작물별로 지원 금액이 다르고 무, 배추, 고추, 대파 등은 신청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7일까지다.
신청방법은 농업경영면적 중 논에서 밭으로 전환한 면적을 기재하고 마을 통장의 확인 서명을 받은 신청서를 시흥시 미래농업과 농업정책팀에 직접 접수하거나 메일이나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다.
또 해당사업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지 않도록 신속하게 농업경영체 등록을 해야 한다. 경작관계 변경 등에 따른 농지가 추가된 경우에도 등록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농업경영정보 등록 및 변경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경기지원) 사무소에 제출하면 쉽게 등록할 수 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