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광석 <컬렉션-마이웨이> | ||
우리 음악계에도 ‘전설’은 존재한다. 정적이면서 호소력 있는 저음색, 그리고 가슴 저미는 노랫말로 여전히 우리의 가슴을 울리고 있는 가객, 김광석. 그가 세상을 달리한 지 어언 7년.
그의 소박함과 진솔함 모든 것을 담은 새 음반이 나왔다. 각각의 독특한 색깔의 세 장 앨범 안에 채워진 33곡의 전설 같은 김광석의 노래들과 함께 그의 젊은 날의 모습이 담겨 DVD도 갖추어져 있다. 아울러 처음으로 공개되는 일기장의 면면들은 다시 한 번 우리 가슴에 또 다른 빛깔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TV - 세계의 명화 <탐정>◆
이 영화는 프랑스 누벨바그의 거장으로 세계 2차 대전 이후 가장 영향력있는 영화감독들 가운데 한 사람인 장 뤽 고다르 감독이 미국 인디영화의 선각자로 불리는 존 카사베츠와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장르영화에 바치는 코믹한 오마쥬라고 할 수 있다.
형사물을 패러디한 작품으로 돈을 받아내려는 신혼부부와 미제 사건을 해결하려는 형사라는 두가닥의 이야기를 비디오 카메라의 붐과 함께 찾아온 관음증적인 가능성을 강조하면서, 여러 갈래로 분산된 영상 이미지들을 현대적인 삶 속에서 한데 묶어낸다. 1985년작.출연 클로드 브라쇠르, 나탈리 베이. 오후 10:00 EBS 방송
◆공연 - ‘솟대’ 정기 연주회◆
우리소리연구회 ‘솟대’에서 제 6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이번 공연은 기존의 사물놀이와 삼도설장구를 재구성하였고, 소리굿은 강신권 무굿의 원형을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작품으로 황해도굿의 소리를 구성하여 무대화하였다. 장소는 성남시민회관 대강당. 12월7일 저녁 7시 공연. 자세한 내용은 sungnam.net/sodo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