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제1회 기장군청소년정책한마당’ 행사를 18일 오전 12시부터 군청 차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직접 행사를 제안하고, 주관하는데 의의를 가질 수 있다.
이번 정책한마당행사는 ‘청소년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수렴 창구를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관내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거나, 참여·봉사정신을 발휘한 청소년을 발굴해 표창장 수여, 군수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기여하고자 청소년 스스로가 만든 행사다.
기장군 관계자는 “지난해 3기 선배들이 직접 주관했던 ‘제3회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행사가 세대가 소통하는 장이라는 점에서 지역축제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아 4기 후배들의 각오도 남다르다”며 “기장군청소년정책한마당 행사를 포함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올해는 기장군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전국 최고의 청소년 참여기구로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롤모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