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재난사 - 하늘길이 위험하다>
[T V]
오후 8:50 EBS 방송
2000년 5월.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 활주로에서 여객기 충돌사고로 영국인 파일럿 사망. 1996년 11월. 인도 델리 부근 두 대의 비행기가 공중에서 충돌 3백49명 사망. 이 두 가지 사건의 공통점은 관제탑과 파일럿 간에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 발생했다는 데 있다. 공용어인 영어를 사용함에 있어서도, 한 쪽이 영어가 서툴거나 발음이 나쁠 경우, 서로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거나 오인해서 끔찍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베테랑 파일럿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처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위기일발의 상황에까지 갔던 경험담을 들어본다.
[새 영화]
- 열정의 시간이 왔다! <허니>
뉴욕 브롱스 헌츠포인트의 청소년 센터에서 아이들에게 힙합을 가르치는 허니 다니엘즈는 프로 안무가가 되는 것이 꿈이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여러 차례 오디션을 봤지만 매니저도 연줄도 없어 매번 낙방의 고배를 마신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그녀의 안무 실력을 보게 된 유명한 뮤직 비디오 감독이 그녀를 찾아온다. 뮤직 비디오 감독의 후원으로 유명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 안무를 맡으며 스타급 안무가로 떠오른 허니는 감독을 설득, 뮤직 비디오 촬영 때 자신의 학생들을 출연시키기로 한다. 그러나 감독은 허니에게 흑심을 품고 있었고, 그런 그의 요구를 거절하자 그는 아이들의 출연 약속을 취소해 버리고 허니를 해고한다. 아이들에게 좌절과 절망 대신에 맘껏 춤을 출 댄스 연습실을 마련하여 희망과 꿈을 심어주려고 했던 그녀의 꿈이 수포로 돌아가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좌절하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자선 댄스공연을 준비하는데….
주연 제시카 알바, 메키 파이퍼, 릴 로미오. 3월26일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