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1996년 11월6일 프랑스 파리에서 초연되었으며, 이듬해 프랑스 최고 권위의 몰리에르상 최우수 뮤지컬 상과 최우수 연출상을 수상하였다. ‘몽마르뜨 언덕의 사랑예찬’이라는 부제에서도 드러나듯 이 뮤지컬은 2차 세계대전 후인 1940년대의 프랑스 몽마르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발랄하면서도 기발한 상상이 특히 멋들어진 작품이다.
대사 없이 극의 모든 내용을 노래로 풀어 가는 레스타티브 방식의 뮤지컬로 미셸 르그랑의 클래식적인 간결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악이 단연 돋보이는 수작이다.
2월28일부터 4월2일까지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3월1일 수요일
[새 영화] 자 한건 하러가자구~ <웨딩크래셔>
이혼 전문 변호사인 존(오웬 윌슨 분)과 제레미(빈스 본 분)는 알지도 못하는 신랑신부의 결혼식에 초청장도 없이 참석해 먹고 마시는 것은 물론, 모든 여자들에게 작업의 손길을 뻗치는‘커플 파괴단’이다. 이들은 여자들을 꼬시기 위한 나름대로의 치밀한 규칙서까지 만들어놓고 웨딩 시즌이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시즌이 돌아오자, 존과 제레미는 결혼식이란 결혼식은 모두 알아내 웨딩 파티를 즐긴다. 이들이 참석하는 결혼식은 가히 국경을 초월하고, 여자를 꼬시는 솜씨 또한 입신의 경지라 할만하다. 그 어느 해보다 화려한 시즌을 마감하며 내년을 기약하던 존과 제레미는, ‘웨딩크래셔’로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완벽한 결혼식 소식을 접하게 된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재무장관 클리어리가의 결혼식. 삼엄한 경비와 경계를 무사히 통과, 웨딩파티에 참석한 이들은 최고의 밴드와 음식에 열광하며 화끈하게 파티를 즐긴다. 하지만 존과 제레미가 찍은 들러리는 클리어리가의 범상치 않은 딸들이었으니…. 순탄했던 그들의 웨딩 시즌은 엽기로 똘똘 뭉친 클리어리 패밀리를 만나면서 가혹한 시련의 피날레가 되어가는데…. 3월1일 개봉 예정.
3월2일 목요일
[T V ] 일일극 <별난여자 별난남자>
밤 8:25 KBS2방송
키스 후 종남은 석현의 사랑 고백을 뒤로 한 채 집으로 뛰어들어간다. 다음날 석현은 또 한번 고백을 하지만 종남은 그럼 모두 아프다며 거절한다. 나라는 석현의 맞선문제로 회사에 왔다가 종남의 방송을 본다. 인범은 나라 앞에서 종남을 적극적으로 보호해주고, 석현은 드디어 나라에게 종남을 사랑한다고 말한다.
3월3일 금요일
[새 음반] 바이브 3집
명작앨범으로 꼽히는 2002년 1집 <미워도 다시 한 번, Promise U>, 2003년 <오래오래, 사진을 보다가>에 이어 바이브가 2년 만에 내놓은 3집 앨범. 사랑, 이별, 그리움 등의 테마를 담은 한 편의 소설과 같은 높은 수준의 앨범이다. ‘R&B 천재’라 불리는 이들이 2년여의 작업 기간을 거쳐 만들어 낸 감미로운 떨림이 느껴지는 음반이다.
3월4일 토요일
[에로비디오] <에로틱 로미오와 줄리엣>
원작을 비튼 <에로틱 로미오와 줄리엣>은 오로지 사랑 때문에 두 사람이 목숨을 버린 것은 아니다라는 시각에서 출발한다. 한눈에 반한 로미오와 줄리엣은 넘치는 성적 욕망을 주체하지 못해 양가의 뿌리 깊은 원한 관계에도 불구하고 밤마다 몰래 만나 화끈한 섹스 유희를 벌인다. 관계가 들통나면 두 사람 모두 집에서 버림 받아야 하는 운명. 더욱이 남녀가 육체적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바로 죽음을 의미했다. 그런 죽음을 담보로 한 위험한 사랑 놀음은 더욱 더 변태적이고 엽기적인 섹스 행위로 발전한다. 그런데 두 사람은 우연히 양가의 남녀가 섹스 파트너가 된 게 두 사람이 처음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유호프러덕션(www.yoohofilm.co.kr).
3월5일 일요일
[공 연] 신촌블루스 20주년 기념콘서트
80년대 들국화와 함께 한국 언더그라운드 음악의 양대 산맥으로 추앙 받던 신촌블루스. 소극장 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하였던 그들이 결성 2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콘서트를 연다.
이번 콘서트에는 많은 스타들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2집까지 같이 활동하였던 이정선, 앨범에 보컬로 참여하였던 봄여름가을겨울과 정경화가 참여하여 주옥 같은 명곡들을 부를 예정이다. 이 외에 전인권 한대수 이광조 권인하 박학기 장필순 등 80~90년대를 풍미하였던 실력파 가수들과 쟁쟁한 실력의 후배 가수들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 줄 예정이다.
3월1~12일까지 뮤지컬 전용극장 팝콘하우스.
3월6일 월요일
[DVD] <그림형제> 한정판
19세기 프랑스. 전국을 돌아다니며 괴물과 악귀들을 퇴치해준다는 사기꾼 퇴마사 형제 윌 그림과 제이크 그림. 프랑스 정부는 이들의 어설픈 사기행각을 눈치채고, 그림형제는 목숨을 건지기 위해 협상을 한다. 정부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여자 아이들이 연이어 사라지는 마법의 숲 마르바덴으로 이들을 보낸다. 살아 남기 위해서 그림형제는 소녀들을 구해야만 한다.
마법의 숲 마르바덴에 도착한 두 형제는 전설에 둘러싸인 ‘거울여왕’과 맞닥뜨리게 된다. 그녀의 정체와 비밀을 파헤치면서 그림 형제는 진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