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9일 화요일
[T V] <다큐 인> 영화의상감독 2부
저녁 7:45 EBS 방송
<서편제> <창> <청풍명월> <웰컴투 동막골> 등 수많은 영화의상이 그의 손끝에서 탄생됐다. 27년째 영화의상 작업에만 혼신의 힘을 기울인 외곬 바느질 인생 권유진 영화의상감독.
그는 충무로에 최초로 ‘영화 의상’이란 분야를 도입한 이해윤 선생의 아들이자 대를 이어 전통 영화 의상의 숨결을 살리고 있는 그의 인생을 엿본다.
2월 20일 수요일
[음 반] 보아 6집 'The Face'
릴리스하는 곡마다 노래는 물론 춤 또한 더욱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 보아의 6번째 앨범이 한국과 일본에 동시 발매된다. 초회 한정반 (CD+2DVD)에는 ‘Sweet Impact’ ‘러브레터’ 등의 싱글곡을 시작으로 전 15곡과 보너스 트랙 1곡이 수록되어있다. 또한 일본에서 2월 20일 발매한 음반에는 영화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의 주제가 ‘be with you’가 포함돼 있다.
2월 21일 목요일
[영 화] <3:10 투 유마>
서부 일대를 두려움에 떨게 한 전설의 무법자 벤 웨이드(러셀 크로우 분)는 잠시 머문 작은 마을에서 뜻밖에 잡히고, 그를 유마의 교수대로 보낼 호송대가 조직된다. 평범한 가장 댄 에반스(크리스챤 베일 분)는 가족의 생계를 위해 목숨을 건 호송 작전에 자원하고… .
3시 10분 유마행 열차에 도착하기까지 주어진 시간은 단 72시간! 벤 웨이드의 끈질긴 탈출시도와 그의 부하들의 필사적인 추격과 복수 속에 대원들은 하나 둘 목숨을 잃어가는 최악의 상황이 이어지는데… .
2월 21일 개봉 예정.
[영 화] 기다림이 아플수록 사랑은 깊다 <어톤먼트>
1935년 영국, 부유한 집안의 아름다운 딸 세실리아(키이라 나이틀리)는 시골 저택에서 여름을 보내던 중 집사의 아들이자 명문대 의대생 로비(제임스 맥어보이)와 마주친다. 어릴 때부터 서로에게 애틋한 마음이 있었지만 쉽게 마음을 고백하지 못하던 이들은 그날 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하지만 이들을 지켜본 세실리아의 동생 브라이오니의 오해로 로비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전쟁터로 끌려가게 된다. 이후 세실리아는 로비가 전쟁터에서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며 간호사로 일하게 되고, 로비 또한 세실리아를 다시 만난다는 단 하나의 일념으로 전쟁터에서 살아남는데….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제임스 맥카보이.
2월 21일 개봉 예정.
2월 22일 금요일
[뮤지컬] 타약의 향연 속으로 <드럼캣>
타악의 거장이라 불리는 류복성이 이끄는 라틴재즈 올스타가 ‘Take Five’ 등 신나는 재즈 음악을 선보인다. 최고의 드러머로 호평받는 최소리가 고향인 남도의 장단을 록 드럼의 비트를 비롯한 다양한 음악과의 접목시키는 등 크로스오버적인 타악을 연주한다. 이외에도 서울시무용단의 힘찬 삼고무와 퓨전국악 드럼캣, 타악기로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코리아타악기 오케스트라가 타악의 향연에 동참한다. 서울 시민들을 위한 문화충전 프로젝트 ‘천원의 행복’은 입장료 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무대로 각계각층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총 6회의 공연 동안 1만 8000여 명이 다녀갔다. 2월 21일부터 2월 24일까지 LIG아트홀.
2월 23일 토요일
[연 극] <염쟁이 유씨>
소극장 연극 사상 최단기 6만 관객을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연극이다. 이 연극에는 등장인물이 참으로 많다. 염쟁이 유씨, 조직폭력단의 우두머리와 그의 부하들, 장례 전문업체의 대표이사인 장사치, 유씨의 아버지와 아들, 기자, 어떤 부자와 그의 큰아들, 작은아들, 며느리, 막내딸 등등 15명을 헤아린다. 이렇게 각각의 독특한 개성과 느낌을 가지고 등장하는 사람들을 배우 한 사람이 표현한다. 자칫 무겁게 느껴질 죽음이 <염쟁이 유씨>에서는 누구나 맞이하게 되는 삶의 당연한 과정으로 다루어진다. 갖가지 형태의 죽음이 재기발랄한 대사로 파노라마 형식으로 펼쳐짐으로써 한바탕 웃고 나면 삶이 더욱 즐거워지는 경험을 하게 한다.
[새 책]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절경 1001>
2월 21일부터 3월 2일까지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앙상블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절경 1001>은 엄청난 모험을 시작하는 관문이다. 이 책은 수억 년에 걸친 치열한 자연의 역사를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 절경을 통해 고스란히 증명한다. 또한 이러한 자연을 만들어 낸 독특한 지형과 지각 운동, 무늬, 동물과 식물 등이 함께 실려 보는 재미에 이해를 더한다.
마로니에 북스 값 3만 9000원.
2월 24일 일요일
[콘서트] 장윤정 전국투어
장윤정이 데뷔 4년 만에 베스트앨범 'The Encore'를 발표하고, 그와 동시에 2008 전국 투어 콘서트에 오른다. 신인 때부터 꾸준히 공연장을 누벼온 장윤정은 10대에서 50대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에서 골고루 팬을 확보하고 있는 가수다. 그런 장윤정의 2008년 서울 콘서트는 17인조 오케스트라를 동원하는 등 화려하고 독특한 무대로 꾸미며, 장윤정 자신도 그동안의 깜찍하고 발랄한 모습을 잠시 뒤로한 채 성숙미 풍기는 여인의 모습을 보여준다.
2월 24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
2월 25일 월요일
[DVD] <싸움>
연기파 배우 설경구와 미소가 아름다운 배우 김태희의 동반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이 영화는 특히 김태희가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감행해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연애시대> 한지승 감독의 세련된 영상미와 섬세한 연출뿐 아니라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는 노영심의 감미로운 음악이 압권이다. 본편 코멘터리 수록은 물론 메이킹, CG 장면, 삭제장면 해설 등 서플먼트가 풍부하다.
자막 한글/영어, 오디오 돌비 디지털 5.1, DTS, 화면비율 2.35:1 아나몰픽 와이드스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