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천시지부(지부장 서준호)는 1일 사천경찰서(서장 정창영)를 방문해 사천경찰서관내 여성명예소장연합회원들의 봉사활동에 필요한 150만원 상당의 단체조끼를 전달했다.<사진>
‘여성명예소장연합회’는 민·경 협력치안체계를 강화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천경찰서의 각 지구대·파출소별로 구성된 여성단체로 각종 민·경 합동행사 및 범죄·교통사고예방 캠페인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창영 서장은 “사천경찰서 여성명예소장연합회원들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이번에 단체조끼를 지원해준 농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사천경찰서와 여성명예소장연합회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로 안전한 사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준호 지부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 치안을 위해 음으로 양으로 봉사해온 여성명예소장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농협 또한 지역민의 안전과 범죄 없는 농촌 가꾸기를 위해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천축협, 축사전기시설안전점검 컨설팅
사천축산농협(조합장 진삼성)은 7월과 8월 두 달 동안 사천시 관내 축산농가 30곳을 대상으로 축사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2017년부터 실시했으며 2년 동안 60농가에게 혜택을 줬다.
올해도 현장컨설팅 기능 강화를 위해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거나 사육두수가 많은 축산농가를 선정, 축사전기시설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축사의 전반적인 전기시설에 대한 점검에 전체 사업비 1천5백만원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천축협은 이번달 26일 사천시 곤양면 고동포 마을의 박정식농가에서 축산컨설팅사업 발대식을 가지면서 현장컨설팅 사업을 시작했다.
이날 컨설팅에는 사천축협 진삼성 조합장과 농협사료 경남지사 윤욱원 지사장이 참석, 현장컨설팅을 진행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진삼성 사천축협조합장은 “이번 컨설팅으로 축사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 이번 컨설팅을 통해 축산 농가의 재산을 지켜주고 축산농가가 기댈수 있는 버팀목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설팅을 실시해 축산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올원뱅크 內 제로페이 서비스’ 출시 및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한술)은 올원뱅크 앱으로 바코드 및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올원뱅크 內 제로페이 서비스’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40%로 높일 수 있는 계좌기반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정부와 지자체, 금융기관 및 민간 결제사업자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2018년 12월 서울시와 경남도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올원뱅크 內 제로페이 서비스’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코드 촬영’이나‘QR코드/바코드 제시’를 선택해 결제할 수 있고, 제로페이 이용내역조회, 가맹점 현황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 1일부터 9월 30일 까지 2개월 간 ‘올원뱅크內 제로페이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회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 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만만(萬萬)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한술 본부장은 “390만 회원이 이용하는 올원뱅크에 제로페이 서비스를 도입해 올원뱅크의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