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로 결제하면 7% 페이백 X 경품팡팡’이란 이름의 부스는 여름휴가철 관광객 유입 및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 이용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사진을 SNS에 업로드(‘제로페이를 찾아라’), 부산바다축제 행사사진을 SNS에 업로드(‘SNS 해시태그 이벤트’), 룰렛 돌리기 또는 해머 게임 등에 참가하고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룰렛 돌리기에 참가해 부산관광기념품 할인권(2천원, 3천원권 2종)에 당첨된 사람은 바로 옆 부산대표관광기념품 홍보관에서 부산을 상징하는 기념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부산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수는 지난 7월말 기준으로 2만 개를 넘어섰으며 결제 건수 및 금액도 사업 초기에 비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제로페이 이용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에 대해서도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7월부터 3개월간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7%를 페이백하는 행사에 힘입어 제로페이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향후 시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것과 온누리상품권을 모바일로 발행하여 제로페이 시스템과 연계하는 것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