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양성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모습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4일에 걸쳐 부산은행 본점과 연수원에서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상자는 교육청을 통해 선발된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지역 고등학생 22명이다.
‘꿈담기’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올해 2월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양성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기존 이론 중심의 진로교육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금융인이 되어 다양한 부서에 출근하는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은행 창구업무 체험, 예·적금 등 금융상품 기획, 외환업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4차 산업혁명으로 점차 빨라지는 금융권의 변화를 반영해 핀테크와 스마트은행을 접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부산은행 나종만 금융소비자보호부 부장은 “부산은행은 지역 사회공헌에 큰 책임을 느끼고 있으며, 미래 경제에 핵심이 되는 학생들에게 전문 직업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권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꿈담기 진로체험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중학생 대상 ‘금융진로캠프’,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 시즌3’, ‘찾아가는 시니어 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경남은행,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시행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제로페이(Zero Pay) 정착을 위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는 전국 각 지자체 지역사랑상품권을 BNK경남은행 투유뱅크앱(App) 내 제로페이로 간편하게 구매 및 이용(QR코드)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역사랑상품권은 경상남도ㆍ창원ㆍ김해를 시작으로 점차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이용 방법은 투유뱅크앱을 통해 상품권 종류ㆍ권종ㆍ매수 등을 선택해 구매한 뒤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리더기 스캔 또는 QR(Quick Response)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면 된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로 이용한 지역사랑상품권은 결제 취소는 물론 잔액 확인과 환불도 가능하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시행으로 제로페이 이용이 더욱 늘 것으로 기대한다. 제로페이가 일상 속 결제수단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투유뱅크앱에서 지역사랑상품권를 구매할 경우 최대 5% 할인율이 적용된다.
예외로 경남사랑상품권과 창원사랑상품권은 오는 20일부터 두 달간 10% 할인율이 적용된다.
#부산은행, 연산동금융센터 확장 이전
연산동금융센터 확장이전 개소식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19일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금융센터로서 안정적 역할 수행을 위해 연산동금융센터를 자가 점포로 확장 이전했다.
이날 열린 이전식에는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과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을 비롯하여 부산교육대학교 오세복 총장, 부산신용보증재단 이병태 이사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연산동금융센터 이전을 축하했다.
연산동금융센터는 부산의 행정 1번지로 불리는 연산동 지역의 대표 허브점포로서 이번 영업점 확장 이전에 따라 기업여신 등 중요업무를 허브점에 집중시켜 영업점 간 상호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보다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의 영업점과는 차별화된 첨단 디지털 점포로서 디지털 컨시어지, 디지털 사이니지, STM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갖추고 고객 맞춤 서비스 및 편의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부산은행 방성빈 경영기획본부장은 “앞으로 금융센터 중심의 협업체계 구축과 영업점 디지털화를 통해 더욱 고객 중심적인 은행, 더욱 빠르고 유연한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효율성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영업점 협업모델인 ‘허브 앤 스포크’ 제도를 전면 시행 중에 있다.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란 바퀴의 중심축(Hub)을 중심으로 바퀴살(Spoke)이 펼쳐진 것처럼, 지역별 거점점포를 중심으로 중소형 지점이 하나의 그룹을 형성, 협업과 연계 영업을 추진해 효율성을 강화하는 제도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