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9일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2019 추석맞이 송편 빚기 및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울산농업기술센터(울산 울주군 청량면 소재)에서 진행된 2019 추석맞이 송편 빚기 및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나눔 행사에는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과 경남은행 황윤철 은행장을 비롯,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 울산광역시의회 황세영 의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덕 사무처장, 울산여성단체협회 윤애란 회장 등 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가했다.
송편 빚기에 앞서 김지완 회장과 황윤철 은행장은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울산광역시에 기탁한 70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은 울산지역 내 소외계층 1400세대에 나눠 지원된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은 300박스(1박스ㆍ2kg)의 송편을 직접 빚은 뒤 아동ㆍ노인ㆍ장애인 등이 거주(생활)하는 울산지역 복지시설 44곳에 전달했다.
김지완 회장은 “봉사자들이 정성스레 빚은 송편이 사회적배려대상자들에게 풍요로움과 정겨움을 전하는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 이번 추석에도 사회적배려대상자들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추석을 앞두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2019 추석맞이 송편 빚기 및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울산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진주시에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
BNK경남은행 고영준 상무(오른쪽 첫 번째)가 진주시 조규일 시장(오른쪽 두 번째)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9일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진주시(시장 조규일)에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하고 향토문화지 ‘경남비경-경남의 사계(四季)를 느끼다’를 기증했다.
고영준 상무는 진주시청을 방문해 조규일 시장에게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증서’와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 기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진주시에 기탁한 40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은 진주시 관내 사회배려대상자 800세대에 전달된다.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는 모두 100권으로 진주시를 비롯한 산하 기관에 배부ㆍ비치된다.
BNK경남은행의 열여덟 번째 향토문화지인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는 1년여간 자료 수집ㆍ고증ㆍ현장 답사ㆍ집필 등의 과정을 거쳐 제작됐다. 4X6배판 사이즈 단행본 형태로 총 318페이지로 구성됐다.
경상남도 18개 시군의 산ㆍ바다ㆍ섬ㆍ강ㆍ들ㆍ계곡ㆍ폭포ㆍ숲ㆍ단풍ㆍ물안개 등 천혜의 자연이 4계절 중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선정해 ‘첫 번째 계절-스프링(Springㆍ봄)’, ‘두 번째 계절-썸머(Summerㆍ여름)’, ‘세 번째 계절-어텀(Autumnㆍ가을)’, ‘네 번째 계절-윈터(Winterㆍ겨울)’ 등 4개 섹션으로 구분했다.
고영준 상무는 “진주지역 사회배려대상자에게 전달될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이 추석 차례상 부담을 덜어 주기를 바란다. 추석 전까지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 기탁과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훈훈한 추석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에는 진양호ㆍ진주성과 촉석루&남강유등ㆍ경남수목원 등 진주시 관광명소 3곳이 실렸다. 진주를 비롯해 경남에서 경치가 가장 빼어나고 아름다운 곳을 소개한 향토문화지인만큼 두루 읽혀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에스제이테크 ‘유망중소기업’ 선정
BNK경남은행 예경탁 상무(왼쪽 두 번째)가 ㈜에스제이테크를 방문해 정재곤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와 ‘유망중소기업 현판식’을 갖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9일 ㈜에스제이테크(대표이사 정재곤)를 ‘유망중소기업’에 선정했다.
예경탁 상무와 율하지점 박용일 지점장은 김해시 지내동에 소재한 ㈜에스제이테크를 방문해 정재곤 대표이사에게 유망중소기업 인증 현판과 인증서를 전달했다.
전기밥솥ㆍ냉장고ㆍ정수기 등 전자제품 부품 제조 업체인 ㈜에스제이테크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꾸준한 기술개발과 품질경영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발급하는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와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ㆍ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잇따라 취득하는 등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에스제이테크에는 거래실적에 따른 대출금리 우대 등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예경탁 상무는 “㈜에스제이테크와 같이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성장ㆍ발전하고 있는 기업들이 더 많이 생겨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유망중소기업 도입 취지에 맞게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유망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교류하겠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