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전경
남창원농협(조합장 백승조)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개점 6주년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파격적인 할인행사와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대잔치’를 실시한다.
주요 행사로는 5일 내내 다양한 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일자별 매일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할인된 가격에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남창원농협 유통센터 회원에 한해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회원 매일 선착순 1000분께 사은품을 증정하며, NH농협카드와 연계해 당일 7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중복 지급한다.
경품행사는 11일부터 29일까지 19일간 남창원농협 유통센터에서 당일 3만원 이상 구매 회원에 한해 진행된다.
1등 바디프랜드 안마의자(1명), 2등 LG TROMM 스타일러(1명), 3등 LG DIOS 김치냉장고(2명), 4등 인켈 UHD TV 65인치, 5등 퀸메이드앱솔루트 무선청소기(30명), 6등 대동 백화점상품권 5만원(40명), 행운의 럭키상품권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백승조 조합장은 “남창원농협 유통센터를 사랑해주고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과 조합원님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유통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특별이벤트로는 12일과 13일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승마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14일과 15일에는 꽝 없는 추억의 뽑기 행사를 진행한다.
#농협 사천시지부, 단감 수확 후 관리 기술 및 수출 활성화 교육
정동농협(조합장 강동국)과 농협 사천시지부(지부장 서준호)는 지난 8일 정동농협 회의실에서 단감 재배 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단감 수확 후 관리기술 및 수출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교육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단감연구소 안광환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단감 수확 후 관리 기술 및 수출 활성화 교육을 진행했다.
정동농협 측은 “올해 잦은 태풍으로 인한 낙엽병 발생에 대한 교육과 낙엽병 피해로 인한 단감 수확 물량의 감소에 대하여 많은 우려를 하고 있다. APC에서는 기존 수출단감 위주로 공동선별함에 있어 대과 사이즈에 대한 수출이 어려운 농가를 위해 대과 사이즈는 수출과 국내유통을 병행함으로써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농협사천연합사업단 관계자는 “앞으로 사천단감의 우수성을 소비지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사천단감의 인지도를 높이고 공동선별·공동출하로 대형 유통업체에 납품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