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일요신문]김장수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0월 10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4기에 걸쳐 약 240명의 신규공직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반영한 교육설계를 통해 직접 체험해 보고 탐구하는 비형식 학습의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해 스스로 생각(Thinking)하고 창조(Creative)해나가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신규공직자의 마인드 강화, 남양주人으로서의 자긍심 함양을 위한 남양주시 정책 및 비전 교육, 스마트 미션게임을 통한 남양주 대표 유적지 탐방, 땡큐페이N 체험, 정약용 특강, 청렴교육, 인사․복리후생제도, 선배들이 들려주는 직장생활 노하우 등 신규자를 위한 기본 교육 위주로 운영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교육 첫 날 신규공무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남양주시의 세가지 강점(三强)을 살린 핵심사업과 비전,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정약용선생이 중시한 최고 지향점이자 가치인 『新我之舊邦(나의 낡은 나라를 새롭게 하다)』과 역지사지(易地思之)의 지혜를 말하면서 약자의 대한 배려, 공정과 신뢰를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시장님과 직접 대화하고, 앞으로 나아갈 시정추진 방향 및 비전 가치에 대해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교육을 받고 업무에 잘 적응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남양주시는 신규공직자 교육뿐만 아니라 전 직원이 긍정적인 마인드로 적극적인 행정서비스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직원 역량에 힘쓰고 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