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투어 허니문 박람회 개최 모습
[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팜투어는 국내 신혼여행전문여행사 중 브랜드 파워 1위일 뿐 아니라 모객(손님 즉 예비 신혼부부 유치) 부문에서도 당당히 6년 연속 1등을 기록하고 있다.
팜투어의 성장비결로 꼽을 수 있는 것은 공교롭게도 여타 성공신회를 일궈낸 세계적인 국내외 기업들과 공통분모를 찾을 수가 있다.
첫째 공급자 우선이 아니라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점이다. 팜투어는 소비자 즉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이 기존의 웨딩박람회나 결혼박람회장에서 예물과 혼수 관련 상담을 받고 지친 상태에서 또다시 신혼여행 상담을 받는 악순환 때문에 제대로 된 신혼여행 즉 허니문을 보장받지 못하는 것을 간파했다.
그래서 신혼여행전문여행사 팜투어는 과감하게도 이런 웨딩 및 결혼박람회와는 완전히 차별화 된 허니문박람회를 직접 주관해서 개최를 했다. 즉 거품 없는 가격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경쟁력 있는 허니문여행 길을 개척한 것이다.
또한 혼수와 예물을 제외하고 오로지 신혼여행 상담만을 목적으로 하는 허니문박람회였기 때문에 폭발적인 호응을 얻는 계기가 됐다.
둘째 팜투어의 차별화 정책 및 특별 프로모션이 정중했다. 팜투어는 저가와 고가라는 이원화 전략의 일환으로 롱 포지션 최고 인기 지역인 유럽, 몰디브, 하와이, 칸쿤의 고품격화와 가격 경쟁력을 공고히 했을 뿐 아니라 근거리 지역인 푸켓, 발리에 대한 가격 차별화 및 특별 프로모션 등으로 예비 신혼부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냈다.
셋째 팜투어는 신속함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웨딩 컨설팅을 통할 경우 거치는 경로가 있지만 팜투어의 직거래 허니문박람회는 전화 혹은 온라인상으로 신혼여행 상담 예약만 하면 허니문박람회 현장으로 오면 지정된 허니문 전문 컨설턴트와 1:1 상담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더구나 팜투어의 경우 각 지역별 허니문 전문가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전 지역 전문 상담 컨설턴트이기 때문에 신혼 여행지를 어디로 가야할지 망설이고 있거나 고민 고민하는 고객 즉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팜투어 허니문박람회장에 방문하면 전 세계 신혼여행목적지 허니문 전문가와 상담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거래가 팜투어 허니문박람회의 경쟁력인데 현지 리조트와의 직거래를 통해 이뤄져 가격경쟁력에서도 타 여행사를 압도하고 있다.
넷째 브랜드 이미지 공고화를 꼽을 수 있다.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중무장된 대표적인 허니문 전문여행사 팜투어는 불필요함을 제외하고 과감한 용단을 통해 오직 신혼부부들의 입장만을 생각해 온 전략이 오롯이 적용돼 지난 3년 연속(2017년, 2018년, 2019년) 연간 2만여 쌍의 신혼부부들의 신혼여행을 책임져 올 수 있었다.
전문성과 팜투어라는 브랜드 가치의 제고, 고객 중심주의, 신뢰와 만족도에 전력을 쏟아온 장인정신이 깃든 허니문전문여행사가 바로 오늘날의 팜투어다.
한편 국내 유일의 신혼여행 상담창구를 직접 주관 및 개최하고 있는 팜투어는 매주 주말(토요일, 일요일) 양일간 서울 본사가 위치한 강남과 직영지점인 강북 종로와 경기도 일산 및 부산과 대전에서 각각 직거래 허니문박람회를 개최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