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의 달’은 포항제철소 전 임직원이 품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품질 중심의 업무 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매년 11월로 지정해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포항제철소는 세계 철강시장의 성장 약세와 내수산업 침체 등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고수익 WTP(World Top Premium) 제품의 생산은 높이면서 품질부적합률은 전년 대비 10% 가까이 저감하는 성과를 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품질을 개선하고자 올해 품질의 달에는 자체적인 품질관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품질설계기준, 검사기준, 기술기준 등 품질 관련 표준 간의 정합성을 점검하고 현장 주임 단위로 표준을 재정립한다.
작업 시 품질 위험요인에 대한 사전확인 활동을 실시하고 계측기 관리현황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하는 한편, 중소 고객사를 방문해 품질 관련 의견을 청취한 후 임가공사 품질관리체계를 점검해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오는 15일에는 품질의 달 성과공유 행사를 열고 올 한해 추진한 품질관리 활동의 성과와 차후 계획을 발표한다.
행사에서는 부서별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한 품질유공 직원과 협력사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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