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DK대학일자리센터가 6일 글로벌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릴레이 해외취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대경대 제공)
[경산=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대경대는(총장 이채영) 이 대학 DK대학일자리센터가 글로벌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릴레이 해외취업 특강을 마련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이날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200여명을 대상, 글로벌 혁신 인재 양성 프로그램 ‘해외취업 특강’을 열어 재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30일부터 릴레이로 특강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취업 전략 특강 프로그램’은 해외 취업의 이해, 해외 취업을 위한 단계별 준비사항, 해외 취업 전략수립, 영문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현장학습’의 경우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사례소개 및 발표, 현장학습 일정 설명 등으로 마련됐다.
이번 해외취업 특강은 앞으로 릴레이 특강으로 진행되며 국제교류처 및 해외취업 전문업체와 협업으로 진행했다.
이 대학 DK대학일자리센터와 국제교류처는 협업해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DB화하고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한 집중적인 상담으로 해외취업 정보제공과 해외취업 지원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이채영 총장은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올 하반기에 싱가포르, 일본, 필리핀 등으로 해외 인턴(실습)생 25명을 파견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K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취업설명회, 개인별 맞춤 진로 및 취업상담·컨설팅, 입사지원서 컨설팅,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특성화된 맞춤형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