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문화탐방 공연 모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문화홍보처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3주간 ‘대학문화탐방’ 행사를 개최한다.
‘대학문화탐방’은 경성대에서 매년 수능 이후 실시하는 행사로 수능시험을 치른 학생들을 경성대로 초대해 대학 소개와 더불어 문화공연을 제공하는 행사다.
행사는 매년 콘서트홀, 예노소극장, 멀티미디어소강당 세 곳에서 진행되며 무용단, 마술공연, 동문연극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경성대의 ‘대학문화탐방’은 높은 퀄리티의 공연과 행사 진행으로 참여 학생들과 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매년 약 30개교의 학교가 참여했다.
특별히 올해 경성대는 참여하고자 하는 많은 고등학교의 요구에 대응해 2주간 진행하던 행사 기간을 3주로 늘리고 참여 학교의 숫자도 40여 개로 늘렸다.
올해도 경성대는 학생 맞춤형 행사 진행을 통해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경성대만의 문화와 강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2019년 부산 청년일자리 해커톤’ 2개상 수상
‘사이트킥’ 팀 단체 사진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실시된 ‘2019년 부산 청년일자리 해커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한국자산관리공사장상과 부산은행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 청년일자리 해커톤’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일자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연계하는 대회다. 이번 해커톤은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대학일자리센터 5개소, 부산경제진흥원 등의 주최·주관으로 진행됐으며 20개 팀 100여 명의 학생들을 모집했다.
경성대학교 ‘사이드킥’ 팀(최재혁, 김유정, 김진범, 이사민, 강리베카)은 청년들을 위한 바우처 제공 아이디어로 이번 대회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장상’을 수상했다.
청년 바우처 아이디어는 청년들이 재능기부와 같은 자발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가상화폐 형식의 바우처를 지급 받고, 이를 취업 관련 교육, 직무 실습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 부산시의 전문 인력 양성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부산은행장상을 수상한 박민철 학생은 이번 대회에 4개 대학 혼합 ‘구포펫’팀으로 참여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구포펫’ 팀은 구포시장 유휴지를 활용해 반려동물 케어 센터를 만든다는 내용을 발표했으며 구포시장을 나타내는 동시에 반려동물을 위한다는 의미를 담아 ‘Good for Pet’으로 팀 이름을 정했다.
‘구포펫’ 팀은 반려동물 케어 센터를 통해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 맞춤형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 성과에 대해 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곽복선 센터장은 “경성대학교는 지역사회 기업들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 이러한 지금까지의 노력들이 이러한 수상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자동차(주) 교육용 실습차량 수증식 개최
수증식 참가자 단체 사진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단은 최근 공과대학교 1층에서 교육용 실습차량 수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증식에는 현대자동차(주) 연구개발본부의 이경우 책임연구원이 참석했고, 경성대학교에서는 김우생 LINC+사업단 교수, 박준협 기계자동차공학 전공주임, 박원아 지능형차량부품설계전공 책임교수, 금인철 기계자동차공학전공 교수와 지능형차량부품설계전공·기계자동차공학 전공 학생들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이경우 박사의 특강을 통해 차량개발 과정의 실무 경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현대자동차(주)는 소나타 하이브리드, 코나 각 1대씩을 기계자동차공학전공(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 지능형차량부품설계전공에 교육용 실습차량 교보재로 기증했다.
수증식에 참석한 박준협 기계자동차공학전공 주임교수는 “기계자동차공학전공과 지능형차량부품설계전공에서는 기증된 차량을 정규수업 실습에 활용하여 산업계가 요구하는 현장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서 사용할 것”이라며 “특히 학과 내 자작차, 자율제어, 드론 동아리의 학생들이 비교과 자율학습에서도 활용해 학생들의 플라잉카 등 미래차량의 설계능력의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