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5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김해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태현)는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홈플러스 김해점 정문광장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장 34명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 직원 80명이 함께 김장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1,000만원 후원과 함께 직원들이 참여해 직접 김장을 하고 포장한 김치 300박스(1박스 5.7㎏)를 지역아동센터 34곳에 전달했다.
김해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태현 회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해마다 꾸준히 김장비용을 지원해주고 시간을 내어 김장나눔봉사에 참여해주신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너무나 감사하며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시는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 칠산 서부동 골목길 태양광가로등 설치로 안전 귀갓길 마련
김해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부경지사는 칠산 서부동 골목길에 태양광 가로등 11개를 설치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주)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지사장 남개현)는 야간 범죄 및 귀갓길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칠산서부동 행정 복지센터와의 협조를 통해 지난 4일 칠산서부동 일원 골목길에 태양광 가로등 11개를 설치했다.
태양광가로등은 낮 시간에 충전된 태양에너지를 이용해, 야간에 불을 밝히는 태양광 LED가로등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와 함께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부산경남지사는 2017년부터 부원동, 회현동, 삼안동 등 안전 취약 골목길에 73개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해오고 있다.
설치 대상지로 선정된 칠산서부동 지역은 시에서 농경지와 공장이 혼재된 외곽지역으로 주민들의 야간 보행 시 불안과 불편을 느껴 왔던 곳으로 센터와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는 11월 한 달 동안 설치 지역을 꼼꼼히 살펴 설치대상 물색했었다.
박종주 센터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한 시민의 안전에 기여하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활동들을 기업들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