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산 8개 공공기관 합동 찾아가는 기업(채용)설명회’ 행사 사진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경성대학교 프레지던트 홀에서 ‘2019 부산 8개 공공기관 합동 찾아가는 기업(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의 지원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총 8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합동으로 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곽복선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장과 한국남부발전 일자리전략부 하상수 부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설명회 행사는 ‘NCS 및 자기소개서 특강’, ‘기관별 기업설명회’, ‘개별 기관별 채용설명회’ 등 다채로운 순서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에는 경성대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을 포함한 약 300여명의 인원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에게는 부산항만공사, 남부발전 등 각 기관별 기념품들이 증정됐다.
한편, ‘공공기관 합동 찾아가는 기업 설명회’는 부경대, 부산대, 동아대에 이어 경성대에서 네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지역 공공기관에 관심이 있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행사이다.
#I-Brand 진로경진대회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2019 I-Brand 진로경진대회 시상식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지난 9일 오후 2시 건학기념관 1층에서 재학생들의 진로나침반을 만드는 I-Brand 진로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3번째 진행되는 I-Brand 진로경진대회는 높아지는 취업난속에서 남들과 차별화 되는 자신만의 고유한 진로방향인 나다운 나‘I-Brand’를 발견하여 삶의 가치와 사명을 기록하고 표현하는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만의 고유한 진로교육과정을 경험하는 특별한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브랜드찾기(개인), 브랜드활동(단체), 브랜드만들기(개인)의 3개 분야를 운영하여 다양한 방식으로의 I-Brand형성과 실현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총 82명(개인 53명, 단체 4팀)이 참가하여, 최종 4개 팀, 수상자 28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브랜드찾기(개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서하연(연극영화학부 영화전공), 김지현(심리학과)학생은 ‘영화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문화예술 행정인’, ‘[성장 마인드세터(mind setter)]로서 교육컨설팅 전문가’라는 아이브랜드를 각각 기획했다.
브랜드 활동 부문의 최우수상을 받은 EDU 팀(교육학과 최부승외 4명)은 3년간의 교육캠프에 대한 꾸준한 과정들을 정리하여 제출하였다, 브랜드 만들기 부문의 최우수상을 받은 김하은(시각디자인학과)학생은 ‘Influencer’라는 브랜드명과 주제로 발표했다.
개인 최우수상을 받은 김지현 학생은 “이번 I-Brand 진로경진대회는 앞을 보고 달려가고 있던 저를 잠시 멈춰 돌아볼 수 있게 한 계기였다. 대회에 참가하면서 지금까지 살아왔던 ‘나’ 자체로도 충분히 가치 있음을 확인하게 되고, 그런 내가 만든 ‘나의 I-Brand’를 찾아가고 성장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올해는 특히 자신의 I-Brand를 청중들 앞에서 발표하고 소통하는 브랜드만들기 부문이 새롭게 개설되었다. 지난 11월 26일 오후 5시 비전홀에서 8명의 참가자들이 자신의 진로 이야기를 5분씩 발표했고, 발표자의 진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청중응원단 70여명이 참가하여 응원의 메시지를 적는 ‘응원카드’를 작성하여 소통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I-Brand진로경진대회의 수상작품은 9일부터 20일까지 건학기념관 1층에 전시된다.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생애설계를 위해 나다운 나 ‘I-Brand’를 설계하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상담 및 진로체험프로그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