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 대구시와 경북도는 24일 시청에서 ㈜금복주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 김부섭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이원철 ㈜금복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12명이 참석, 금복주 상품브랜드를 활용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홍보에 대해 논의한다.
협약에는 금복주 대표 브랜드인 ‘맛있는 참’ 라벨에 ‘대구·경북 관광의 해’ 홍보내용 삽입과 연간 202만병을 상·하반기 두 차례 나눠 제작, 지역업소에 출고한다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이번 홍보는 2021년까지 3년간이다.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올 한해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한 해외관광설명회 추진,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개최, 태국 지상파 프로그램 공동 유치 등을 추진해 왔다.
내년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원년으로 삼고 대구·경북 대표상품 운영, 중화권시장 공동 홍보설명회 개최, 시·도민 축제품앗이 시행, 내고향 먼저 알기 운동 등 다양한 관광마케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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