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고영준 상무(사진 오른쪽 첫번째 )가 진주시 조규일 시장(사진 오른쪽 두번째)에게 ‘전통시장 상품권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16일 진주시(시장 조규일)에 ‘전통시장 상품권’을 기탁했다.
고영준 상무는 진주종합경기장을 찾아 진주시 조규일 시장에게 ‘전통시장 상품권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2500만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권은 진주시가 추천한 소외계층 가정 500세대에 전달돼 설 제수용품과 물품 구입비로 쓰여진다.
고영준 상무는 “설 선물로 마련한 전통시장 상품권이 어려운 이웃들의 부족함을 조금이나마 채워주기를 바란다. 올 한 해에도 사랑나눔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에게 따뜻함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진주시를 포함해 경상남도 시ㆍ군과 울산광역시가 추천한 소외계층 4000세대에 2억원 상당 전통시장 상품권을 전달할 계획이다.
#핀다앱(App) ‘내 최저금리 찾기 서비스’에 ‘BNK신용대출’ 론칭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17일 대출 중심 맞춤형 금융쇼핑앱(App) 핀다(Finda)가 제공 중인 ‘내 최저금리 찾기 서비스’에 ‘BNK신용대출’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내 최저금리 찾기 서비스는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대출상품 비교 플랫폼이다.
BNK신용대출이 내 최저금리 찾기 서비스에 론칭됨에 따라 BNK경남은행 고객과 핀다 이용자들은 핀다앱에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공인인증서와 소득정보 입력으로 금융권 8곳의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선택 가입할 수 있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그룹장은 “최근 금융쇼핑앱을 이용해 합리적으로 금융상품을 선택 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가 한 눈에 쏙 들어오는 내 최저금리 찾기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갖춘 BNK신용대출을 간편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BNK신용대출을 다양한 금융쇼핑앱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핀테크 업체와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핀다가 제공 중인 내 최저금리 찾기 서비스에 앞서 지난달 11일 토스가 제공 중인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에 BNK신용대출을 론칭한 바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