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은 경남 창원시 소재 육군 제5870부대 6대대에 위문금을 전달했다.
무학은 지난 19일 경남 창원시 소재 육군 제5870부대 6대대(대대장 최승모)를 방문, 국가안보와 향토 방위 수호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 장병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위문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수능 무학 사장과 최승모 대대장 외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병 위문과 안보 현장을 견학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무학에서 전달한 위문금은 장병들의 복지 향상 및 사기 진작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수능 무학 사장은 “국가 안보와 향토 방위에 불철주야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늘 감사하고 있다”며 “무학은 9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 향토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군부대와 유대를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학은 국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안보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육군 제39보병사단, 해군기지사령부, 공군교육사령부, 특전사 등 지역 군부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위문금과 장학금 지원, 문화예술공연 초청 등을 통해 위문활동을 펼치며 격려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사고 줄이기’ 홍보 업무협약 체결
㈜무학,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경남지방경찰청은 올해 초부터 급증하는 경남 지역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공익캠페인 홍보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무학 창원 봉암동 본사에서 진행했다.
㈜무학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교통사고를 줄이기’ 공익캠페인에 지역민과 함께하는 ‘딱! 좋은데이’ 제품 보조상표에 ‘도로 살얼음, 제발 속도 줄이세요’라는 문구를 삽입하고, 꽃샘추위를 대비한 블랙아이스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데 집중해 홍보할 계획이다.
무학그룹 최재호 회장은 “지역민의 사랑으로 함께하는 향토기업으로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공익캠페인 참여는 기업의 책무라고 전하며 계기를 겨울철 차량 운전자들에게 블랙아이스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안전운전 인식 제고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무학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전자 건강관리와 졸음운전의 위험성과 안전 운전습관 생활화에 집중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학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2018년에는 ‘교통안전 벽화 그리기’를 실시했으며,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등의 다양한 공익캠페인 홍보에 동참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