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7월 31일까지 군청 등에서 기부 감사 순회 사진전을 개최한다.
기장군은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군청을 비롯한 도서관, 보건소,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청사에서 기부 감사 순회 사진전을 개최한다.
기장군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3월 30일부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한 착한 기부 ‘기장형 나눔 챌린지’ 사업을 운영 중이다.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용이하도록 군 홈페이지와 군·읍·면 기부창구를 마련해 온·오프라인 기부가 가능하도록 했고, 기부 챌린지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업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많은 지역주민과 단체들의 기부가 이어져 현재까지 347건 195,461,000원의 금액이 모였다. 모여진 기부금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있는 주민들의 생활지원금으로 지원되고 있다.
위기 속에서 이웃의 어려움을 지나치지 않고 서로 도와가는 환난상휼의 실천은 개인과 지역을 살리는 주요한 원동력으로 후손들에게까지 이어져야 할 덕목이라 하겠다.
기장군은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기부해주신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서한을 보내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순회 사진전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적 소통이 제한된 시기에 이웃들의 어려움을 돌아보는 따뜻한 나눔의 마음이 서로에게 전해지고 공감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서비스’ 시행
부산 기장군이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으로 대형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장군은 내달 1일부터 군민들이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대형폐기물을 신청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기장군에서 군민들이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평일 업무시간 중에만 직접 전화로 배출신청을 하고, 폐기물 배출과 대면 현금 결제를 위해 수거날짜에 맞춰 현장에서 수거담당자와 직접 만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서비스’ 시행으로 스마트폰 앱과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배출신청이 가능하고,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등 신청과 동시에 결제도 가능해져 보다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게 된다.
배출신청은 스마트폰에서 ‘여기로’ 앱을 다운받거나, ‘여기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이후 배출품목(사진)등록, 배출위치 등을 작성하고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로 수수료를 결제하면 배출번호가 문자로 전송되는데, 이를 배출품목에 유성펜 등으로 잘 보이도록 기재해 배출하면 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