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를 이용한 요리. 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는 기장 해조와 함께 하는 삶 책자를 발간했다.
기장군 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이하 연구센터)는 기장 해역에 분포하는 해조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장 해조와 함께 하는 삶’ 책자를 발간했다.
약 300여 종 내외의 해조류가 기장 바닷가에서 울창하게 자라고 있으며, 미역․다시마․쇠미역 등의 해조류 양식으로도 전국적으로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본 책자는 해조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도 해조류의 주요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기장 해역에 분포하는 해조류의 생육범위, 형태 등의 정보 외에도 해조류를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드는 요리법을 사진과 함께 수록해 누구나 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책자 내용은 기장군해조류육종융합연구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만날 수 있다.
연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고, 다양한 유용 영양성분을 함유한 해조류가 슈퍼푸드로 불리는 현실에 발맞추어 책자를 발간했으며, 해조류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영진위, 독립예술영화전용관 통합예매서비스 ‘인디앤아트’ 오픈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는 오늘 15일 독립예술영화전용관 통합예매서비스 ‘인디앤아트’사이트를 오픈했다.
‘인디앤아트’는 독립예술영화를 쉽고 빠르게 예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영화진흥위원회가 전국 독립예술영화전용관과 함께 개발했다.
기존 온라인 예매대행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했던 예매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원하는 좌석을 지정할 수 있고, 모바일 티켓으로 바로 입장이 가능한 점 등 편리한 관람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그동안 추가수수료를 지불하며 독립예술영화전용관을 찾던 영화애호가들에게는 단비같은 소식이다.
또한,‘인디앤아트’에서는 현재 상영 중인 독립예술영화 정보뿐만 아니라, 특별 기획전·관객과의 대화(GV)·영화제·클래스 및 극장별 진행 중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영화의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평점·후기 공유 기능과 함께 지역별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정보도 한눈에 찾아볼 수 있어 독립예술영화를 보고 싶어하는 관객들에게 유용할 전망이다.
현재 참여 전용관은 광주독립영화관, 대구 동성아트홀, 창원 씨네아트리좀, 안동중앙시네마, 대구 오오극장, 인천미림극장, 인디플러스 포항,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부천 판타스틱큐브 등 9개 극장이며, 연내 더 많은 전용관들의 참여를 통해 더욱 풍요로운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인디앤아트’는 15일부터 PC/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이달 말 부터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5일부터 신규가입 회원 대상 관람쿠폰 증정 이벤트가 시행된다. 신규 회원가입 시 선착순 1000명까지 ‘인디앤아트’를 통해 무료 온라인 예매할 수 있는 쿠폰이 증정되며, 발급된 쿠폰은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