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나눔 행복 사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18일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여름나기 응원키트 제작이 진행됐다.<사진>
‘KAI 나눔 행복 사천’은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임직원들의 성금과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정기 봉사 프로그램으로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경상남도공동모금회가 16일 맺은 공동협약 후 실시한 첫 자원봉사 활동이다.
코로나19 및 가정형편 등으로 여름철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진행된 이번 활동은 키트를 제작 하고 봉사자들이 직접 응원 메시지도 작성해 의미를 더했다.
키트는 선크림, 벌레퇴치 스프레이, 보드게임, 과자세트, 휴대용 손소독제, 비타민 등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벌용동과 사남면의 아동가정 각 25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여름나기 키트제작에 참여한 카이 나눔봉사단 임직원은 “가족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를 하게 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무더운 여름 아이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직원 공개경쟁 채용
사천시는 친환경 농축식품산업을 선도할 핵심소재인 친환경미생물 연구개발과 산업적 활용을 촉진시키고 농생명 분야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에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직원을 공개경쟁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분야 및 직급은 5급 사무국장 1명, 6급 팀장 1명, 8급 팀원 1명 3가지 부문이며, 모든 직원은 1차 서류심사를 시작으로 2차 최종 면접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원서접수는 20일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 토·일요일 포함해 7일간 접수예정으로, 접수 방법과 자세한 채용관련 내용은 사천시 홈페이지 및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재)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친환경미생물분야 재단의 전국적인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우수한 직원을 채용하겠다”고 전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