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CTL공모전 시상식’ 개최 모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2020학년도 1학기 재학생들의 우수 학습전략 발굴 및 확산을 위한 ‘CTL공모전 시상식’을 최근 26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20-1학기는 코로나-19 확산 대비로 대면수업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비대면 수업에서도 교수님과 학생들의 다양한 온라인 학습방법 시도 및 전략으로 우수한 학습 사례를 발굴할 수 있었다.
이번 ‘CTL공모전 시상식’은 수업성찰에세이공모전과 학습포트폴리오공모전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수업성찰에세이공모전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명과 학습포트폴리오공모전 최우수 2명, 우수 1명, 장려 3명으로 총 9명의 학생이 선정됐으며, 우수학생에게는 경성대학교 총장명의 상장 및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날 학습포트폴리오공모전에서 공동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민경·최나은 학생은 “학습포트폴리오 공모전을 계기로 수업을 되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결과물을 수정·보완하는 과정에서 더욱 좋은 학습법을 알게 됐다”, “결과물을 모아 정리하니 매우 뿌듯했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학업에 매진하겠다”는 소감을 각각 전했다.
수업성찰에세이공모전에서 최우수를 수상한 김리아 학생은 “수업성찰에세이를 작성하면서 지난 1학기를 어떻게 보내왔는지, 그 노력을 다시 되돌아 볼 수 있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학업을 이어 가겠다는 의지를 다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철범 교육혁신본부장은 시상식에서 “오늘 시상식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서는 학생들 개개인의 역량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인거 같다. 앞으로도 용기를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2020-1 그룹스터디, 학업증진스터디 우수활동팀 시상식 개최
2020-1 그룹스터디, 학업증진스터디 우수활동팀 시상식 개최 모습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2020학년도 1학기 학습자간 협업을 통한 학습방법 공유 및 우수 학습사례 발굴을 위한 그룹스터디 프로그램과 학사경고자 및 학업부진 학생들의 학업동기부여 및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학업증진스터디 프로그램 우수활동팀 시상식’을 최근 26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기 그룹스터디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대비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했으며, SNS, 화상회의시스템(zoom) 등 다양한 온라인 활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은 그룹스터디, 학업증진스터디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그룹스터디 우수활동팀 2팀 7명, 학업증진스터디 우수활동팀 1팀, 2명으로 총 9명의 학생이 선정됐으며, 우수학생에게는 경성대학교 총장명의의 상장 및 소정의 상품이 지급됐다.
이날 그룹스터디 우수활동팀에 선정된 ‘몽샹’팀의 한 학생은 “한 학기동안 비대면 활동으로 스터디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한명도 빠짐없이 참여해줘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열심히 한 보답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학업증진스터디 우수활동팀에 선정된 ‘애플’ 팀의 학생은 “프로그램을 통해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었고 서로에게 자극제가 돼 협업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고,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알게 돼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철범 교육혁신본부장은 시상식에서 “오늘 시상식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서는 학생들 개개인의 역량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인거 같다. 앞으로도 용기를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성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동기부여 및 학습역량 향상을 위해 학생들의 요구도를 반영해 다양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할 계획이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