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본격적인 졸업시즌을 맞아 도내 졸업생들에게 꽃을 선물하는 캠페인<사진>을 진행한다.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꽃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지난 5일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최영식 본부장이 하동군 소재 소규모학교인 옥종고등학교(교장 하명옥)를 찾아 졸업생 13명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는 등 도내 18개 시·군지부에서 거래학교 졸업생들에게 꽃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농협 금융자산 100조원 달성 기념 꽃 나눔 행사’, ‘도교육청 및 진주교육지원청 꽃 나눔 행사’ 등을 비롯해 도내 전 영업점에서 동시에 꽃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영식 본부장은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축소되면서 화훼농가의 어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시기에 NH농협은행은 화훼농가를 비롯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및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가겠다”고 말했다.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 농촌사회공헌 인증기관으로 선정
(사)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도회장 최민련, 농가주부모임)는 지난 4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농촌사회공헌 인증’단체로 인증서을 받았다.<사진>
농가주부모임은 매년 다문화 가족을 위한 우리말 골든벨, 밑반찬 나눔, 결혼이민여성 농업교육 등 농촌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농촌사회공헌 인증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 활력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에게 인증서를 발급해 주는 제도다.
김정규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인증서를 전달하면서 “그동안 농업·농촌을 위해 봉사하신 최민련 도회장을 비롯한 모든 회원들에게 격려와 축하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와 발맞춰 농촌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민련 도회장은 “지금까지 사회공헌활동에 협력해주신 회원들과 농협에게 감사들 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과 함께 지역사회와 농촌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최민련 도회장은 여성농업인 교육 및 복지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경남지방변호사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는 지난 3일 경남지방변호사회(회장 도춘석) 회관을 방문해 ‘경남지방변호사회 회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와 경남지방변호사회는 도내 변호사를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농협은행은 변호사 대상 전용 신용대출 상품인 NH슈퍼프로론을 통해 경남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들에게 주거래 실적 및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20%p의 우대금리, 최저 1% 후반대의 대출금리 제공으로 최대 2억 5천만원까지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춘석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이 경남 지역 변호사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주길 기대하며, 농협은행과 함께 지역민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식 본부장은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전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들의 인권 옹호와 사회정의 실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변호사분들에게 경제적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금융지원을 통해 한발 먼저 다가서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동창원농업협동조합 사외이사에 황진용 전 창원시의창구청장 선임
황진용 신임 사외이사는 창원시 의창구청장과 창원시 기획예산실장, 창신대 행정학과 교수, 새창원청년회의소(JC)회장을 역임했다.
인적네트워크가 뛰어난 황진용 신임 사외이사는 “창원시에서의 오랜 경험과 활동을 바탕으로 동창원농협의 각종 사업 증대에 기여하고, 농민 조합원에게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선임은 앞서 지난 5년간 동창원농협 발전에 기여한 김철곤 전 사외이사의 사퇴에 따라 후임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jjj500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