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은 8일(월) 오전, 본사에서 1억5000만원을 지원해 제작한 구호급식차량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에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BNK금융지주 정성재 그룹경영지원부문장,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서정의 회장, 최성필 사무처장)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8일 오전 본사에서 나눔 경영 실천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회장 서정의)와 ‘구호급식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BNK가 기증한 구호급식차량은 1억5000만원을 지원해 제작한 5톤 특장 차량으로 최신식 취반기와 자체 발전기 등의 설비를 갖추고 있어 한 번에 최대 500인분의 급식 지원이 가능하다.
구호급식차량은 긴급재난 상황시 이재민과 복구요원들의 구호급식에 투입되며 평상시에는 지역 이웃들의 무료급식 활동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오늘 전달되는 급식차량이 전국의 재난 현장 지원과 이웃과의 나눔에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며 “BNK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는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 부산·울산·경남지사에 매년 특별성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착한 임대인 운동’ 등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과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BNK신용정보, 서울영업부 신설
BNK신용정보(대표이사 성동화)는 서울 서초구 BNK디지털타워 12층에 ‘서울영업부’를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BNK신용정보는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지역 영업권 확대와 이를 통한 채권관리 효율성 강화를 위해 이번 점포 신설을 추진했다.
BNK신용정보는 서울영업부를 통해 수도권 고객을 위한 전문 컨설팅과 각종 신용조사, 채권추심 관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등 그룹 계열사와의 지속적인 시너지 확대로 수익 포트폴리오 다양화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BNK신용정보 성동화 대표이사는 “수도권 지역 영업 인프라 신설로 미래경쟁력 강화와 전국망 확대를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며 “신용관리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신용정보회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신용정보는 2003년 10월에 출범해 내실경영을 바탕으로 영남권을 대표하는 신용정보회사로 성장했으며, 각종 신용조사 업무와 채권추심업무 등을 통해 신용관리 컨설턴트의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