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9월 29일부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1’에 참가해 김해시 공동관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전기전자관, 사무기기관, 기계장치관 등 15개관 총 450개 업체, 815부스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조달 관련 전시회로 19년간 45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김해시는 공동관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김정우 조달청장의 김해시 공동관 부스 방문으로 참가기업들의 제품에 더 많은 이목이 집중됐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진흥원에서 처음 나가게 된 전시회에서 조달청장님을 비롯하여 전국 다양한 우수기업들에게 김해시 기업을 소개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김해시 관내기업들의 국내 공공판로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1”은 조달청 주관 대한민국 유일의 공공조달 전문 전시회로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조달 전시회로 중소기업, 공공기관 구매·계약담당자가 참석하여 대규모 1:1 공공구매 상담회 및 제품 홍보 기회의 장이 마련됐다.
#청년정책협의체 올해 힐링 캠프 비대면 개최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는 1일 제3차 정기회의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1회 김해시 청년의 날 행사 기간 중 16, 17일 열릴 청년정책협의체 멤버십 힐링 캠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올해 멤버십 힐링 캠프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도입하여 기존 대면 방식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개최하기로 했다. 지난해 캠프는 진영 봉하연수원에서 열렸다.
이번 메타버스 캠프에서는 청년층 소통으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이끌어 내기 위한 해커톤, 청년창업특강, 양성평등교육을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처음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만큼 메타버스 홍보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박보연 청년정책협의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서로의 마음이 멀어져가는 상황에서 메타버스는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소통의 매개체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농산물, 영등포구에 이어 은평구에 맛보여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사업’을 통해 관내 우수한 농산물을 서울시 영등포구에 이어 은평구까지 확대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사업’은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해 서울시 자치구와 지방의 공공급식지원센터 간 산지식재료를 직거래 공급하는 사업으로 시는 2019년부터 서울시 영등포구와 업무협약을 맺어 우수농산물을 공급해왔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 중 13개 자치구가 참여해 10개의 공공급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김해시와 협약 중인 영등포구는 국회의사당, KBS방송국 등 국가 주요기관 및 다수의 금융기관이 집중되어 직장어린이집이 서울시 내 가장 많이 분포돼 있다.
현재 6,000여명의 영등포구 어린이집 아이들이 김해시 우수농산물로 조리한 급식을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 공공급식에 참여한 시설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친환경 공공급식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은평구 확대 공급은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교차산지 시범 실시로 진행하며, 김해시에서 기존 협력자치구인 영등포구 공공급식센터에 식재료를 우선 공급 후 교차산지 자치구인 은평구 공공급식센터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식재료를 추가 공급한다.
시 관계자는 “현재 식재료를 공급중인 영등포구 공공급식센터 외 은평구까지 확대 추진해 앞으로도 관내 우수농산물 홍보에 힘쓰겠다”며 “지역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하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는 12월까지 교차산지 시범실시를 운영 및 종료하고, 교차산지 시범운영을 평가해 내년 1월부터 식재료 공급을 본격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