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황금빛 바다 K-골든코스트 품은 교육도시 구현할 것”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시흥에코센터장, 환경활동가, 환경단체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환경활동가 기록집 ‘내가그린 Green시흥’ 공유, 열혈활동가 소회, 환경활동가 간담회, 환경교육도시 시흥 선언,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짐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언은 미래세대가 너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도시 시흥 조성을 위해 이뤄졌다.
선언은 시흥시의회 ▲시흥교육지원청 ▲서울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서면으로 선언에 동참하며, 민‧관‧학 협력을 통한 환경교육도시 시흥 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생태계 파괴 ‧ 기후변화 ‧ 자원순환 등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에 환경교육이 필요함을 공감하며, 시흥시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속 실천을 유도하고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시흥을 위한 환경교육 사업에 적극 동참 할 것을 다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갯골생태공원, 호조벌, 바닷길 등 자연생태계가 함께 어울리는 생태도시 시흥이 가진 모든 환경 소재를 교육시스템과 연계해, 환경교육을 통한 황금빛 바다 K-골든코스트를 품은 교육도시 시흥 구현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