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어린이병원에 2000만원 기부…소프트웨어 장비 등 구축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3일 서울 푸르메어린이병원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언어장애 아동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언어치료실 환경개선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언어치료실은 현대적인 치료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언어치료에 최적화된 스마트 기기와 소프트웨어 장비 구축으로 개별적인 장애아동의 발달단계에 맞춰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언어치료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어휘 학습 프로그램 도입으로 언어장애 아동들이 어휘와 상응하는 이미지를 생생하게 볼 수 있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표현까지 할 수 있는 치료가 가능해진다. 또한,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음성 훈련 프로그램 활용으로 장애아동들의 참여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언어치료도 할 수 있게 된다.
스카이라이프는 2017년부터 푸르메어린이병원에 장애아동 언어치료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 지원은 특히 언어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것 뿐만 아니라 장애아동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수 KT 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증강현실과 게임 등을 응용한 언어치료로 아동들이 즐겁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게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푸르메어린이병원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장애아동이 마음껏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언어치료 지원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김윤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은 “병원 설립부터 기여해 온 스카이라이프의 지원 덕분에 발전된 언어치료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최신 기기와 소프트웨어로 치료 효과를 높여 많은 아동이 언어 장애를 극복할 수 있게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취약계층의 시청권을 지원하는 ‘사랑의 안테나’, 중증장애인의 휠체어를 지원하는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보호종료 청소년을 지원하는 ‘SOS 장학금’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가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