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업무협약 체결…글로벌 리더 양성 등 혁신적 사업 추진
협약식에는 김포대학교 박진영 총장을 비롯 대학 관계자와 지비에이코리아 오시난 회장,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진영 총장은 “지비에이코리아는 한국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전세계 60여 개국 500여 명의 글로벌기업 CEO와 외교관, 상무관, 한국인 기업 대표 등 글로벌 리더들이 교류, 협력하는 장”이라며 “교육과 네트워킹 구축 프로그램을 제공해 경제와 사회 공동체에 기여하는 롤 모델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박 총장은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지비에이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K-Culture 비즈니스 허브를 조성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해 김포대의 특성화 사업인 K-Culture를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는 혁신 사례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비에이코리아 오시난 회장은 “김포대학교는 K-Culture 교육 콘텐츠를 산업체와 애자일하게 연구, 창작, 생산하는 혁신교육 대학”이라며 “김포대학교와 함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한국 경제와 일자리 창출, 해외 진출 협력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 지비에이코리아는 전세계 60여 개국에서 온 글로벌 CEO 및 외교관, 상무관 등 지구촌 스타트업 리더 등이 교류 협력하는 플랫폼으로 경제와 다양한 사회 공동체 활동 기여 등 글로벌 비즈니스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포대학교는 K-POP, K-FOOD, K-BEAUTY 등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창작, 연구, 생산하는 K-Culture 특성화 대학이자 글로벌 교육혁신 대학으로 한국무역협회 지식노하우 수출산업 한류 교육서비스부문 3대 성공사례에 선정됐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김동연, ‘경기남부광역철도’ 이중삼중 안전장치 마련했다
온라인 기사 ( 2024.12.11 17:35 )
-
김동연 “경제 정상화, 정치적 불확실성 제거가 최우선”
온라인 기사 ( 2024.12.11 2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