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대구테크노파크 권대수 원장, 박학정 바이오헬스융합센터장, 임효권 행정지원실장과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김지인 산학협력단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의 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는 ▲미래산업 대비 인재양성 체계화 ▲고부가가치 창출 기술사업화 활성화 ▲공유·협업 생태계 구축 ▲지역수요 기반 성인학습자 교육, 재직자 재교육과 생애전주기 직업교육 활성화 ▲디지털 치과기공산업 기술지원을 위한 교류협력 등에 대한 협력분야를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지역 신산업과 첨단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신기술 분야 전문 인력양성과 연구시설·장비 등의 공동 활용으로 대학·유관기관·산업체·지방자치단체의 상생발전과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남성희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신산업과 첨단보건의료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기술인재 양성과 지역수요 기반 생애 전주기 직업교육의 성공적인 추진과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신산업 양성 거점기관으로 지역산업 성장을 위한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인당도서관, 독서클럽 시상식 개최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도서관은 지난 6일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남성희 총장을 비롯한 재학생과 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클럽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독서클럽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교양과 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도교수 1명과 학생 4 ~ 6명으로 구성된 참가팀은 주제 도서를 선정해 읽고 자유주제로 토론 후 독서리뷰와 토론내용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했다.
인당도서관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54팀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 최종 14팀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1팀 글바다(식품영양학과)팀 ▲우수상 3팀 독서하조(간호학과), BHC(간호학과), 책읽아웃(간호학과) ▲장려상 10팀 2A3O(간호학과), 북예그리나(안경광학과), 모리와 함께(작업치료과), HFM(간호학과), 활자중독(안경광학과), 가온누리21(물리치료과), Book You Love(치위생과), 널싱북스(간호학과), 씨디(CD)(임상병리과), 뷰티에이스(뷰티코디네이션과)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총 5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후 연마관 로비에 수상작을 전시하고 재학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글바다’ 팀은 식품영양학과 김미옥 교수와 신예나 학생 외 2학년 학생 3명으로 구성됐다. 이 팀은 2021 신춘문예 당선 평론수필집을 토론도서로 선정해 수필문학을 통해 사고의 깊이를 헤아리고 삶의 내면을 탐색 시간을 가졌다. 팀원들은 각자의 수필을 작성하고 서로의 수필을 평론하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타인과의 교감능력도 향상시켰다.
이용덕 인당도서관장(물리치료과 교수)은 “재학생들의 독서문화와 인당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독서증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이동제한으로 힘든 시기에 독서를 통해 더 넓은 세계에서 자신의 꿈을 이뤄낼 수 있는 힘을 길러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