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1일 오전 10시 30분 시교육청 별관 전략회의실에서 학교공간촉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1년 학교공간혁신 유공자 감사장 수여식 및 간담회’에서 유공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사진>
김석준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학교공간은 미래인재를 키우는데 중요한 기반이 된다”며 “앞으로도 학교공간촉진자 여러분들이 우리 교육청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사용자 참여설계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공간을 조성하는 데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현업근로자 근골격계 질환 예방 위한 손목보호대 지급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관내 급식종사직원과 환경미화원 등 현업근로자 3,500여명에게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한 손목 보호대를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지급하는 손목보호대는 손목이 꺾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손목 근육의 힘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줘 손목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현업근로자들이 양 손목에 사용할 수 있도록 1인당 2개씩을 학교를 통해 12월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현업근로자들의 건강유지 및 관리를 위해 예방의학전문의와 함께 하는 ‘허준이 간다’와 학교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이동 의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칠태 시교육청 안전기획과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학교를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현업근로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부산교육 라이브톡톡 토닥토닥 2021’편 진행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2월 23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시교육청 별관 까페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들과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토닥토닥 2021’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어려웠던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가족과 선생님, 친구 등 교육가족에게 고마운 마음과 격려 및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기 위한 것이다.
메시지는 교사가 학생과 동료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부모가 자녀 친구들에게 보낸다.
이날 김기환 용수초등학교 교사의 진행으로 김석준 교육감과 김명안 학부모 패널이 교육가족의 미담 사연과 따뜻한 마음을 담은 이야기들을 전해줄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1월 8일부터 15일까지 ‘부산교육이 ‘마음’ 전해드릴게요!’ 공모전을 통해 교육가족들의 다양한 사연을 받았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될 예정이며, 채팅창을 통해 댓글 참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학부모지원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오는 2022년 1월에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새 학년 준비’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병구 시교육청 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부산교육가족이 서로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감동의 시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한결핵협회부산시지부와 크리스마스 씰 전달식 가져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대한결핵협회부산시지부(회장 김동헌)는 22일 오후 4시 교육청 1회의실에서 크리스마스 씰 전달식을 갖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석준 교육감과 김동헌 대한결핵협회부산시지부 회장,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대한결핵협회는 매년 결핵 퇴치를 목표로 결핵의 심각성을 알리고,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 모금목표액은 2억400만원으로 내년 2월까지 크리스마스 씰과 그린 씰 판매를 통해 모금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대국민 소재 공모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부산시교육청은 각급 학교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결핵의 심각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 크리스마스 씰 개별 온라인 구매와 학교 단체구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모금활동에 참여해 줄 것을 안내했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아직도 매년 많은 수의 결핵환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크리스마스 씰 모금활동 참여를 통해 결핵사업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