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21일 본점에서 야놀자-부산신용보증재단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 관광 산업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부산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 금융상품 및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와 야놀자 플랫폼을 연계한 관광 콘텐츠 개발 ▲부산 지역 내 관광업 관련 소상공인 금융 지원 ▲친환경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지역 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부산은행과 야놀자는 관광지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워케이션(Work+Vacation)’ 콘텐츠 공동 개발과 제휴수신 상품을 활용한 공동마케팅 추진 등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이번 야놀자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다양한 여가 및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적극적인 금융지원으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문화공연, 레저, 스포츠 등 다양한 여가생활 티켓을 모바일에서 예매할 수 있도록 ‘라이프’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3無 특별자금지원 대출’ 출시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지속적인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BNK금융그룹, 2022년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23일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고 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2022년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실시했다.
BNK금융그룹은 현재 추진 중인 그룹 중장기 경영계획(GROW 2023)을 연속성 있게 차질 없이 완수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인 조직의 변동성을 최소화시키면서, 내년 그룹의 경영방침인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펀더멘탈 구축’을 위한 소폭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자금시장의 급속한 성장 및 금리 변동성 확대 등 급변하는 자금시장부문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주에 ‘그룹자금시장부문’을 신설했다.
‘그룹자금시장부문’은 자금시장에서의 그룹 전체 고유자산 운용 현황 점검, 각 계열사 간 이슈 조정 등 그룹 시너지 창출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경우 신탁, 펀드 등 금융투자상품의 총괄 사업본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WM고객본부’를 ‘자산관리본부’로 변경하고 ‘신탁사업단’의 편제 조정과 함께 ‘WM상품부’의 명칭을 ‘투자상품부’를 변경함으로써 고객중심의 포토폴리오 설계 등 종합 자산관리서비스 제공 기능을 확대한다.
특히 부산은행의 경우 최근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금융의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기존 ‘디지털금융본부’ 내 ‘언택트영업부’를 ‘고객지원본부’로 편제 조정을 실시해 대면과 비대면을 포괄하는 일관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수익성 중심의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전문 계열사로 거듭나기 위해 BNK캐피탈과 BNK투자증권 등 비은행 계열사는 IB부문 등 조직개편을 실시해 조직 역량 강화 및 시너지 창출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이날 그룹 전체 경영진에 대한 인사도 단행했다. 아래는 BNK금융그룹 경영진 인사의 세부 내용이다.
-BNK금융지주-
◇ 신규 선임
▲부사장 성경식(그룹자금시장부문)
▲전무 손강(그룹자산관리부문)
▲상무 박성욱(그룹리스크관리부문)
◇ 승진
▲부사장 김성주(그룹글로벌부문)
-부산은행-
◇ 신규 선임
▲상무 최영도(동부/울산영업본부)
▲상무 이찬일(남부/수도권영업본부)
▲상무 김청호(자금시장본부)
▲상무 강석래(서부/경남영업본부)
◇ 승진
▲부행장보 박명철(경영전략그룹장)
-경남은행-
◇ 신규 선임
▲상무 여창현(동부/수도권영업본부)
▲상무 정윤만(여신영업본부)
-BNK캐피탈-
◇ 신규 선임
▲상무 연인배(IB본부)
▲상무보 송치원(준법감시인)
◇ 승진
▲전무 정호(D-IT사업본부)
▲전무 김경섭(영업추진그룹장)
▲상무 박광일(소매금융본부)
-BNK투자증권-
◇ 신규 선임
▲전무 김명섭(기업금융본부)
▲상무 오정준(신기술금융부)
▲상무 김형규(PF1부)
▲상무 김용석(종합금융부)
◇ 승진
▲전무 서이덕(준법감시인/CISO)
▲전무 한수동(위험관리책임자)
-BNK저축은행-
◇ 신규 선임
▲부사장 유충렬(경영관리본부)
▲전무 강경웅(여신지원본부)
◇ 승진
▲상무 이억(경남영업본부)
-BNK자산운용-
◇ 신규 선임
▲상무 이무선(경영관리본부)
▲상무 박상훈(준법감시인)
◇ 승진
▲전무 박정욱(마케팅그룹장)
-BNK시스템-
◇ 신규 선임
▲부사장 김대우(경영기획본부)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