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일요신문] 경북교육청이 내년부터 도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 수학여행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수학여행 대상 학년의 전체 학생이다. 초등학생 14만원, 중학생 18만원, 고등학생 25만원 내 실비를 지원한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내년 수학여행비 지원을 위해 올해보다 104억 원 늘어난 135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6만5000명 정도의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도교육청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기존에 저소득층, 다문화, 다자녀 가구 학생만을 대상으로 수학여행비를 지원했다. 경북도교육청 학생 현장체험학습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면서 내년부터 전체 학생에 대해 수학여행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
수학여행비 지원으로 초·중학교 의무교육, 고등학교 수업료 무상지원과 연계해 교육의 기회균등을 실현하고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수학여행을 통해 공동체 역량과 인성을 기르고 나눔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수학여행비 지원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이 될 수 있도록 지도·점검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교육 온지식인·혁신공무원 시상식
경북교육청은 27일 웅비관에서 2021년 경북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 '경북교육 온지식인', '경북교육 혁신공무원' 시상식을 가졌다.
학생 생성 교육과정, 책쓰는 선생님, 클래스 튜브 등의 정책을 제안한 구미 덕촌초 정기효 교감과 학교지원종합자료실 구축 사업을 기획하고 참여한 포항교육지원청 최우혁 장학사를 선정해 인증패와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했다.
경북교육 혁신공무원은 자신의 직무를 창의적으로 추진하고 실적을 거양한 직원을 선정했다.
전국 최초 실시간 원격 수업 '온학교' 업무를 추진한 유초등교육과 전선희 장학사를 비롯해 17명을 혁신공무원으로 선정해 교육감 표창패를 수여했다.
학교지원센터 우수 기관 6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운영 유공자 47명을 표창했다.
박종활 정책기획관은 "사회변화와 미래교육에 대비하고 경북교육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창의적인 교육정책 발굴이 필요하다"며, "온지식인, 혁신공무원 표창이 새로운 교육정책을 제안하고 업무 개선을 활성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북 상주 은척초, 교육부 주관 '학교 건강증진프로그램' 대상 수상
경북 상주 은척초등학교가 교육부에서 주관한 '2021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상주 낙동초, 청송 이전초는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상주 은척초등학교는 코로나19 일상회복 상황에서 내실 있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1년간 교육과정과 연계한 WITH 코로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WITH 코로나 건강 프로그램으로 행복 웃음 하·하·하'란 주제로 WITH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슬기로운 공존법 지도와 저하되는 신체 기능 및 낮아지는 자존감을 극복하고 행복한 웃음을 되찾는 교육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이전초등학교는 '5G 프로그램으로 들꽃네 아이들 건강 꽃길 걷기', 낙동초등학교는 '얼(蘖)~수(修)! 신명나는 낙(樂)동 건강증진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성과를 이뤘다.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건강증진 중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