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펀드매니저’ 출연에 더해 운용사 대표, 최고투자책임자(CIO) 초청해 증시 전망
이미 지난 4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연재되기 시작한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는 국내 대표 펀드매니저가 출연해 시장의 '주요 키워드'와 '전망' 등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는 Q&A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시리즈는 한 회당 10분 내외로 구성돼,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만 영상에 담아 부담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식투자 또는 펀드와 같은 금융상품 투자를 현재 하고 있거나 할 계획이 있는 투자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삼성증권 상품지원담당은 기존의 '펀드매니저 토크' 시리즈를 대폭 업그레이드해, 국내 운용사·자문사들의 대표 및 운용총괄을 맡고 있는 CIO로 초청 범위를 넓혀 2022년 전망을 담은 콘텐츠를 마련했다.
확고한 운용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자산을 운용해 온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혜안을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최대 운용규모를 기록중인 삼성자산운용의 이종훈 글로벌주식운용 총괄, '21년 한해 국내주식 운용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토러스투자자문의 김영민 대표, 헤지 펀드 운용의 강자 타임폴리오의 함병현 주식운용본부장 등 금융시장에서 실력이 검증된 펀드매니저들이 서로 다른 시각에서 금융시장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각기 다른 10개의 운용사에 근무하는 대표, CIO의 의견을 한 곳에서 들어볼 수 있는 점이야말로, 이번 '펀드매니저 토크'의 큰 차별화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2022년 증시전망-펀드매니저 토크에 출연예정인 10명의 운용사 대표 들을 소개하는 티저 영상과 12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펀드매니저 토크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한편, 올 한해 동안 다수의 펀드매니저들이 출연하여 각 운용사의 펀드, 랩 서비스에 대해 알기 쉽게 특징 및 포인트를 설명해 놓은 기존 영상들도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주식시장에서 실력으로 인정받는 펀드매니저 및 시장 전문가와 함께 다채로운 시각의 투자 인사이트를 전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2022년 시장전망을 알려드리는 '펀드매니저 토크' 를 포함한 삼성증권의 투자 정보와 관련된 영상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Samsung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의 자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최근 1백 1십만명을 넘어서면서 인기 몰이 중에 있다.
김선호 기자 Sh555@ilyo.co.kr
-
100년기업 대우건설을 위한 정원주 회장의 진심이 통하고 있다.
온라인 기사 ( 2024.11.21 15:11 )
-
힐스테이트가 완성하는 강서 신주거 문화의 기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등촌역’ 견본주택 29일 개관
온라인 기사 ( 2024.11.29 16:35 )
-
드디어 등장한 신개념 하이엔드 워크에디션. 현대엔지니어링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분양!
온라인 기사 ( 2024.11.29 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