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고용노동부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2022년 K-Move 스쿨 해외취업연수사업’에서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며 7년 연속으로 운영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K-Move스쿨 사업은 4학년을 대상으로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위해 해외 기업에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연수사업으로, 정부로부터 교육 및 운영과정을 위탁받아 실시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경성대학교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우수운영기관 및 우수 연수과정으로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성대학교의 2021년 미국 취업 비즈니스 과정, 아트 디자인 과정, 물류·유통 과정 3개의 K-move 스쿨 과정은 평가결과 A등급을 받았으며, 산업인력공단에서 우수 케이스로 선정되어 그 선례를 발표하기도 했었다. 이외에도 경성대에는 일본 글로벌 IT 해외취업 연수과정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K-move 스쿨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경성대 K-move 스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비즈니스 영어, 컴퓨터 활용능력뿐만 아니라, 각 연수과정에 맞춘 국제금융과 유통실무 등과 같은 기본 소양 교육 및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전면접이나 이력서 작성 스킬 등으로 꾸려진 체계적인 면접 교육과정을 거치며 해외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정병우 글로벌비즈니스 본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해외기업 지향적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언어와 문화를 익힐 수 있고,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할 수 있다. 우리 대학은 동문들을 포함한 현지 기업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연수생 전원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진로정보센터, 대학생 교육봉사 ‘꿈꾸는 학교’ 진행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지난 1월 27일부터 1월 28일까지 부산 남구 감만동에 있는 다문화 어린이 도서관 ‘행복한 도서관’에서 대학생 교육봉사 ‘꿈꾸는 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봉사에서는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을 포함해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생들이 주교사 2명, 보조교사 4명으로 팀을 구성, 도서관에 방문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슬라임, 보물찾기 등의 활동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팀별 종이탑 쌓기 등의 활동들을 제공했다. 특별히 이번 교육봉사에는 12명의 다문화 가정 어린이도 참가해 봉사학생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했다.
이번 교육봉사에 참가한 대학생 교육봉사단 학생들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에게 소중함과 행복함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지만 2022년도에도 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를 잃지 않도록 계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코레일유통] ‘2024 탄소중립 경연대회’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