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지난 14일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아 ‘2030부산월드엑스포적금’을 리뉴얼 출시했다. 부산은행은 엑스포를 유치하기 위한 국가 사업화 신청 단계인 2016년부터 ‘2030부산등록엑스포적금’이란 상품명으로 판매해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상품명을 ‘2030부산월드엑스포적금’으로 변경하고 우대금리도 확대해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대표은행으로서 고객들과 함께 엑스포 유치를 응원한다는 계획이다.
‘2030부산월드엑스포적금’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며, 가입기간은 18~36개월이다. 최소 가입기간을 종전 12개월에서 18개월로 늘려 엑스포 개최 결정 시기인 2023년 하반기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가입기간별 기본금리에 각종 우대금리(최대 1.9%p)를 더해 3년 최대 3.90%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추첨을 통한 엑스포 유치 기원 1.00%p, 엑스포 유치 응원 0.30%p, 첫 거래 고객 0.50%p, 비대면 채널 신규 또는 상품서비스 안내 동의서 징구 0.10%p가 있다.
엑스포 유치 응원 우대금리는 ‘(사)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유치응원 한마디’를 남긴 후 영업점 창구나 모바일뱅킹에서 제시·인증하면 된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부산은행 강문성 고객지원그룹장은 “올해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가장 중요한 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부산, 동남권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관 협력은 물론 전 임직원이 유치 기원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지방은행 최초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오픈
BNK부산은행은 지난 14일부터 지방은행 최초로 비대면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는 저축보험, 변액보험, 보장성보험 등 31개의 보험상품을 24시간 시간적·공간적 제약없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에서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의 니즈와 목적에 맞춰 △재테크 △질병대비 △일상의 사고 △재산보호로 분류된 동종 상품군을 선택했을 때 환급율, 보험료, 예상적립액 등 한번에 자동 비교 설계돼 간소화와 편의성 측면에서 차별화했다. 자세한 내용 및 상품가입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금융상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허영선 자산관리본부장은 “비대면이 일상으로 자리잡은 현 시대에서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편의성은 물론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방카슈랑스’는 은행(Bangue)과 보험(Assurance)의 프랑스 합성어로 은행과 보험사가 협업을 통해 보험상품을 은행에서 판매할 수 있게 한 종합금융서비스 제도다.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것보다 비용이 낮아 보험료가 대체적으로 저렴한 특징이 있다.
#코스모스회, 부산지역 아동생활시설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지원
BNK부산은행 코스모스회는 부산지역 아동생활시설 아동 및 종사자 1500여명에게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는 부산은행 코스모스회가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됐으며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된다.
코스모스회는 부산은행 임직원 기부모임으로 결성돼 1975년부터 지금까지 △코로나19 마스크 지원사업 △사랑의 연탄 나눔사업 △난치병 환아 지원사업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부산은행 코스모스회 관계자는 “학교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에 취약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신속히 자가진단키드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0일에는 부산은행이 부산지역 21곳의 아동생활시설에 거주하는 어린이·청소년 900여명에게 자가진단키트를 후원하는 등 부산은행 노사가 힘을 모아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