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3월 30일부터 올해 지역사회에서 돌봄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돌봄종사자의 역량강화와 스트레스 관리를 지원하는 지역사회 건강한 돌봄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 개시에 들어갔다.
해당 사업은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지역인 부산광역시 북구와 경상남도 김해시가 지난해에 함께 시작했는데, 사업을 통해 돌봄종사자가 지속적으로 돌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돌봄 숙련도를 높이고, 업무 스트레스를 완화해 건강한 돌봄서비스 제공함으로써 돌봄을 받는 대상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부산광역시 북구를 시작으로 경상남도 김해시,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순으로 부산경남의 선도사업 전 지역의 돌봄종사자를 대상으로 참여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장수목 본부장은 “사회필수노동자인 돌봄종사자의 중요성을 사회가 함께 인식하기 바라며, 공단에서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지역자활사업 활성화 위한 사회공헌기금 5,000만원 후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3월 31일 부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구창우)에서 지역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기금 5,000만원은 자활근로자 61명이 도시락을 제작해 노숙인, 쪽방촌 주민에게 제공하는 ‘건이강이가 전하는 응원도시락’ 사업 및 자활근로자 교육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건보공단은 2018년부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교육 기자재 지원, 부·울·경 지역 자활사업단 생산품 구입 등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수목 본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단순 기금 후원을 넘어 지속적이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발굴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