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펀딩 진행…‘공간 와디즈’ 굿즈 체험도 가능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와디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진행한 캐릭터 IP 펀딩 기획전이다. 이 기획전에서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가 일을 마치고 퇴근해 즐기는 삶을 주제로 한 15종의 '굿즈'들이 선보인다. 룸 스프레이와 인센스 스틱, 맥주 거품 메이커와 캐릭터 병따개, 하이볼 블랜드 등이 준비됐다.
이번 기획전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6월 6일까지 사전 오픈 후, 7일부터 본 펀딩이 진행된다. 펀딩 제품들은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6월 19일까지 ‘공간 와디즈’ 1층에 퇴근한 MZ세대 로티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방을 구현해 놓는다. 방문객들을 위한 추첨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으며 다양한 굿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인증샷도 가능하다.
한편, 롯데월드는 최근 캐릭터 IP와 콘텐츠 관련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롯데월드 맵은 실제 테마파크의 대표 시설들을 체험할 수 있다. 현재까지 누적 50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방문했으며, 제페토에서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1 제페토 최애 공식맵 선발전’에서 TOP10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7월 오픈한 영유아 온라인 교육 콘텐츠 ‘로티프렌즈’는 유튜브를 시작으로 쥬니어네이버 인기동요 콘텐츠 3위를 기록했으며, KT ‘키즈랜드’와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등의 TV채널과 각종 음원서비스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5월에는 매머드커피와 협업, 캐릭터 IP를 활용해 캡슐커피, 컵 등 4종의 캐릭터 굿즈와 로티의 츄러스라떼, 로리의 미니 도넛세트 등 3종의 식음료를 출시했다.
임홍규 기자 bentus@ilyo.co.kr
-
‘천궁II’ 앞세워 ‘K-대공망 벨트’ 구축…LIG넥스원에 쏠리는 이목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00 )
-
‘하이브리드 모델이 효자네~’ 르노코리아, 10월 총 1만2456대 판매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11 )
-
‘투명병과 라이트’…맥주 시장을 관통하는 두 가지 키워드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