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깐의 쉼' 원한다면 e누리에 함께
- 치유·힐링, 액티비티, 전통문화 등 다양한 연계상품 80여개 판매
[일요신문] "경북은 전통과 자연, 산과 바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charm)한(韓) 관광명소가 많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다음달 16일까지 '경북 e누리 특별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 기간 쿠팡·위메프·G마켓 등 12개 판매채널에서 80여개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것.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도내 관광지에서‘잠시 쉼’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됐다.
경북 e누리는 도와 시군이 함께 지역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에게 편하고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주요관광지와 체험시설, 숙박시설 등을 모바일티켓 하나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20일 도에 따르면 경북만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정화를 경험할 수 있는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김천치유의숲, 국립칠곡숲체원, 울진 금강송에코리움·덕구온천 등 웰니스(치유)상품이 있다.
문경 관광사격장, 칠곡보사계절썰매장, 상주보 수상레저(수상스키, 플라이보드 등), 청도 군파크루지, 울진 해양레포츠센터, 포항 요트데이·서프홀릭·잭서프 등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 줄 해양레저 및 액티비티 상품도 있다.
또 안동 봉정사·하회마을·도산서원·죽헌고택, 영주 부석사·소수서원, 경주 동궁과월지·포석정·대릉원 등 지역의 세계문화유산 체험 상품이 눈길을 끈다.
이외도 안동 문보트·주토피움, 문경 오미나라·에코랄라, 청도 프로방스·홍차리에, 예천 삼강나루캠핑장 등 다양한 여행수요에 대응한 관광 상품도 마련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많은 관광객들이 경북을 찾아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 e누리는 쿠팡·위메프·G마켓 등 판매채널에서 '경북 e누리' 검색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매월 상품 구매 후 여행을 마치고 SNS에 인증후기를 작성한 관광객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
경북도, 2025 국비예산 역대 최대 11조 8677억 원 확보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29 )
-
대구시, 2년 연속 국비 8조 원대 달성
온라인 기사 ( 2024.12.10 19:36 )
-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