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성 브랜드 이미지↑·빠른 민원 소통· MZ세대 겨냥한 컨텐츠 '눈길'
- 김대권 수성구청장 "콘텐츠 개발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개설할 것"
[일요신문]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의 공식 페이스북이 '2022 소셜아이어워드' 페이스북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온라인 소통 분야 1등 지자체로 떠오르고 있다.
'소셜아이어워드'은 국내 4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소셜 인터넷 서비스 혁신 시상 행사이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 위원회가 주관한다.
평가 기간은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한달이다.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지표를 심사했다. 예선, 본선, 결선, 최종심까지 4단계에 걸쳐 심사해 최종 수상자가 가려졌다.
27일 구에 따르면 수성구는 지방자치기관 군·구 페이스북 분야에 참가했다. 2011년 공식 페이스북을 개설했고, 현재 팔로워가 2만명을 돌파했다.
수성의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정책·생활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가시성 높은 콘텐츠로 전달한 결과로 평가된다. 민원·질의에 빠르게 대응하며 양방향 소통 허브 역할을 한 것도 눈길을 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가독성 높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카드 뉴스와 페이스북 실시간 LIVE 스트리밍을 통한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현장 생중계는 팔로우 2만명이라는 호응을 이끌어냈다.
앞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개설할 예정이다.
김대권 청장은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수상으로 수성구의 온라인 홍보 경쟁력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2017~2019년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2020~2021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온라인 제작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온라인 소통 분야 1등 지자체'로 각광 받고 있다.
남경원 대구/경북 기자 skarud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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