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안종주)은 교통사고 및 손해배상 전문 변호사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한문철 변호사와 협업하여 제작한 ‘한문철과 함께하는 산업안전 블(VR)랙박스’ 소개영상을 선보였다.
이번 영상은 공단에서 개발한 VR콘텐츠의 효과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사업장의 콘텐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유명인의 체험 콘셉트로 기획한 산업현장 안전보건교육용 VR콘텐츠 홍보영상이다.
해당 영상에서 한문철 변호사는 VR장비를 착용하고, 지게차 부딪힘, 인양물 떨어짐 등 차량계 건설기계 및 하역운반기계에 의해 자주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실감나게 구현한 VR콘텐츠를 체험했다.
한 변호사는 “산업재해를 VR로 경험해보니 현실감이 높아서 깜짝 놀랐다”면서 “산재예방을 위해서 많은 근로자들이 VR콘텐츠를 경험해 봤으면 좋겠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한 변호사의 체험장면이 담긴 이번 홍보영상은 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단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공단은 체험형 안전보건교육 실천 환경 조성을 위한 VR콘텐츠를 개발해 VR전용관 누리집에서 무료로 보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올해 개발된 신규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마트와 현장 합동점검
안전보건공단과 이마트는 8월 11일 이마트 성수점에서 합동 안전점검과 산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점검에서는 지게차와 같은 하역운반기계 및 여름철 산재발생위험성이 높은 온열질환·감전재해 등 위험요소를 집중 점검했다. 이마트 매장 내 산재예방 메시지가 인쇄된 생수병 판매와 산재예방 포스터 게시 등도 함께 이뤄졌다.
안전보건공단 송병춘 경영이사는 “AI기반 지게차 후방카메라, 작업장바닥 로고젝터 등은 타 기업에서도 참고 할 만한 좋은 사례”라며 “향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범국민 안전의식 고취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