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7일 정관어린이도서관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평생교육기관 관계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상호 간 업무협력을 위한 ‘기장군 평생학습 관계자 네트워크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22년 평생교육 컨설팅 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교육으로 기장군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25명과 전문 컨설턴트 6명이 참석해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의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삶과 앎 모두의 평생학습’의 전하영 대표와 최정연 컨설턴트의 진행으로 △기장군 평생학습 사업 소개 △기장군 평생학습 이미지 발견 △평생학습관의 역할 토의 △평생학습관 네이밍 등의 내용으로 참여자들이 함께 기장군의 평생학습을 진단하고 가치를 발견해가는 시간을 가졌다.
기장군 담당자는 “이번 워크숍은 관내 평생학습 기관 담당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기장군 평생교육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이 의견들을 바탕으로 평생학습 도시 기장군의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찾아가는 재능나눔콘서트 개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20일 일광해수욕장에서 ‘2022년 찾아가는 재능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재능나눔콘서트’는 평생학습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장군이 2016년부터 평생교육 수강생과 재능나누미(재능나눔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시작한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된다.
‘찾아가는 재능나눔콘서트’는 올해 8월부터 1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첫 시작은 8월 20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일광해수욕장 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평생교육 수강생과 재능나누미들의 노래와 연주, 퍼포먼스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후 △9월 3일 오후 4시 정관 윗골공원 △10월 1일 오후 2시 죽성드림세트장 △12월 3일 오후 2시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재능나눔 콘서트를 통해 재능나눔의 가치를 함께 느끼고 공유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며 “배움의 결과를 나누고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재능나눔콘서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군 도서관과 평생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