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베트남 현지의 5개 대학들과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협력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중인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하노이국제전문대학(총장 Truong Tuan Dung) △한·베 기술전문대학교(총장 Nguyen Cong Truyen) △응엔짜이대학(총장 Nguyen Tien Luan) △박하기술전문대학(총장 Nguyen Tuan Anh) △호아빈대학교(총장 To Ngoc Hung) 총 5개 대학들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학문과 교육 영역 협력 △학생 및 교직원 교류 △베트남 학생의 한국유학 지원 △학생 문화교류 지원 등 한-베 양국 대학의 자원과 현지 지원을 서로 활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특히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 취업연계를 목적으로 한 맞춤형 학과 개설이 추진될 예정이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현지에서 “베트남 현지의 5개 대학들과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특히 베트남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한국 유학에 대해 경남정보대가 최선을 다해 지원할 수 있도록 각 대학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아교육과, ‘좋은교사 다짐식’ 개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유아교육과는 11월부터 시작하는 3학년 학생들의 학교 현장실습을 앞두고 학과 교수진들과 1, 2학년 재학생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27일‘좋은 교사 다짐식’을 개최했다.
다짐식은 50여 명의 3학년 학생들이 각자 각오가 담긴 영상이 행사장에 재생되는 동안 촛불을 들고 무대를 행진하면서 좋은 교사가 되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학과 교수진들의 격려사에 이어 1, 2학년 재학생들이 제작한 응원 영상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3학년 안성은 학생 대표는 “교수님들을 비롯한 후배들의 따뜻한 격려와 응원에 힘입어 3년간 배우고 느낀 것을 바탕으로 바른 자세와 마음가짐을 가진 좋은 교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아교육과 김신곤 학과장은 “경남정보대 유아교육과는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A등급’을 획득해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학과”라며 “우리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대로 좋은 교사가 되겠다고 한 오늘의 다짐이 앞으로의 교직 생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