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7명의 정규조직으로 확대‧개편
현재 임시조직으로 운영 중이던 온라인플랫폼팀을 확대‧개편해 정원 7명의 정규조직인 온라인플랫폼정책과로 운영한다. 온라인플랫폼정채과의 운영 기간은 1년이다. 추후 상황에 따라 연장할 수도 있다.
온라인플랫폼정책과는 플랫폼 분야 갑을 및 소비자 관련 문제에 대한 민간의 자율규제 논의를 지원하고, 플랫폼 업종별 실태조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온라인 플랫폼 시장의 독과점 문제 해소, 경쟁 촉진과 관련된 정책 수립 업무도 담당할 계획이다. 관련 정책 방향을 논의할 내‧외부 전문가 TF를 12월 출범을 목표로 구성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이번 온라인플랫폼정책과 신설로 플랫폼-플랫폼, 플랫폼-입점업체, 플랫폼-소비자 등 플랫폼 시장의 다양한 거래관계에서 발생하는 정책 이슈들에 대해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민주 기자 lij907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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