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와 김재춘 부사장이 지난 2일 의령군청(군수 오태완)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외 희망하는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 일정금액을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30% 상당의 답례품과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혜택이 주어지는 제도로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 중이다.
의령군은 기부답례품으로 한우·한돈·수박·새송이버섯·쌀·메밀국수·된장·신선채소꾸러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벌초이용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고향사랑 e음’ 홈페이지 및 전국 농협은행 ·농축협 창구에서도 기탁할 수 있다.
오태완 의령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맞춰 고향인 의령군에 기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고향사랑기부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로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해진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간 재정격차 완화,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무료 입춘첩 써주기와 정월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3일 입춘을 맞아 진재 이성곤 서예가를 초청해 경남영업부 객장에서 무료 입춘첩 써주기 사은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번행사는 풍요로운 한 해를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부럼 나눔 행사와 병행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입춘에 벽이나 문짝, 문지방 따위에 써 붙이는 글을 입춘첩이라고 하는데, 입춘 당일 시를 맞춰서 붙여야 그 효험이 있다고 한다. 올해 입춘 시는 4일 오전 11시 43분이다.
조근수 본부장은 “농협은행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님의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매년 입춘첩 나눔 행사를 해왔으며, 특히 올해는 민족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풍요와 건강을 위한 부럼 나눔 행사를 병행했다”고 밝혔다.
#농협거창군지부, 공명선거 홍보 캠페인 실시
NH농협거창군지부(지부장 이태용)는 오는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지난 1일 거창전통시장에서 군지부 직원들과 함께 공명선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거창군지부는 추운 날씨에 고생하는 시장 상인과 군민을 상대로 공명선거 홍보 전단지와 핫팩을 나눠주며, 불법선거 없는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이태용 지부장은 “조합장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마무리돼 농업인의 실익을 위하고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코레일유통] ‘2024 탄소중립 경연대회’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