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안정적인 농촌정착과 고품질 교육을 통한 자생력을 갖춘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청년농부사관학교 9·10기 교육생’을 오는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과정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작목별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한 기초교육, 도제식 현장실습, 창농계획서 작성 및 자격증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생 전원에게 태블릿 PC 지급 및 농업용기계(드론, 굴삭기 등) 국가자격증 취득지원이 이뤄지고, 우수교육생에게는 장학금이 부여된다.
교육기간은 6개월간 합숙과정으로 9기는 4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10기는 6월 7일부터 11월 17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9기의 경우 3월 17일까지, 10기의 경우 5월 12일까지다.
응모대상은 농업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 39세 이하(‘83. 1. 1. 이후 출생자)의 귀농 예정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농협창업농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지원자 세부정보를 각각 다운로드 후 작성한 뒤 이메일으로 송부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농협창업농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H농협카드X호텔스닷컴, 여행 특화상품 ‘zgm.휴가중’ 카드 출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근수)는 호텔스닷컴코리아와 제휴를 통해 여행 특화상품인 ‘zgm.휴가중(지금 휴가중)’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 출시된 ‘zgm. the pay(지금 더페이)’ , ‘zgm.streaming(지금 스트리밍)’카드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된 ‘zgm.’브랜드 연계 상품이며, 글로벌 기업인 호텔스닷컴코리아와의 제휴로 출시한 상품이다. 3가지 선택형 디자인으로 출시된 ‘zgm.휴가중’ 카드는 여행의 전 여정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먼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전 가맹점에서 0.5% NH포인트 적립혜택을 제공하며, 항공권 및 면세점 업종 이용 시 0.5%를 추가해 총 1%의 NH포인트를 적립한다. 숙소 예약을 준비하는 고객이라면 NH농협카드 공식 홈페이지 또는 NH농협카드 스마트앱(app) 내 호텔스닷컴 할인 전용페이지를 통해 숙소 예약 시, 전월 실적이 없어도 할인한도 제한없이 20% 즉시할인 (월 4회)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 이용액 2% 기본적립과 국내 전월실적 구간에 따른 최대 3% 추가적립을 통해 최대 5%(월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이용(월 1회, 연 2회)과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zgm.휴가중’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국내외겸용(Mastercard) 모두 2만 5천원으로 카드 발급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국 영업점,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및 스마트앱(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근수 본부장은 "고환율·고물가 시대에 고객의 여행경비 부담을 줄이고, 즐겁고 안전한 여정이 될 수 있도록 적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